삼성생명, 고객플라자 ‘퇴직연금 대면 상담 서비스’ 스타트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9-20 10:41:13
  • -
  • +
  • 인쇄
자산관리 전문가와 퇴직연금 상담·관련 업무처리 가능해져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삼성생명은 20여년간 WM분야 노하우와 자산관리 전문 인력을 기반으로 고객플라자에서 ‘퇴직연금 대면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무엇보다 최근 모바일과 콜센터를 이용해 DC·IRP형 퇴직연금을 직접 관리하는 가입자가 늘고 있으나 비대면 방식이 익숙하지 않거나 전문가의 상세한 조언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고객이 퇴직연금 관리의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접점을 넓힌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삼성생명이 20여년간 WM분야 노하우와 자산관리 전문 인력을 기반으로 고객플라자에서 ‘퇴직연금 대면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 삼성생명 서초동 본사 출입구 앞 회사 명판 [사진=삼성생명]

 

따라서 삼성생명 퇴직연금 고객은 투자상품 창구가 있는 전국 34개 고객플라자에서 퇴직연금 운용 관련 상담과 관련 업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창구에서는 가입한 퇴직연금의 운용 현황과 수익률 점검, 상품·포트폴리오 상담 외에도 퇴직연금 운용 제반 업무신청도 가능하다.

퇴직연금 대면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삼성생명 홈페이지 고객포털 ‘위치안내’ 코너에서 플라자 위치를 확인하거나 퇴직연금 전용 콜센터로 연락해 인근 플라자로 상담을 예약할 수 있다.

더불어 삼성생명은 퇴직연금 관리를 위해 연내 ‘AI 상담사’ 서비스를 도입하고 퇴직연금 가입부터 운용·지급 등 과정을 원스톱 지원하는 ‘통합 고객관리센터’도 출범시킬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퇴직연금 가입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퇴직연금 대면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며 “앞으로도 퇴직연금 운용 관리에 대한 가입자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가철도공단, 노반·건축 분야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건설본부는 2026년 철도건설 사업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안전 강화 및 청렴한 입찰문화 확산을 위해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를 4일 공단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노반, 건축 분야의 시공 및 엔지니어링 협력사 관계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스마트 안전관리 확대, 건설사업관리

2

하남돼지집, 서울역에서 '상권 맞춤 디자인' 매장 선보여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대표 장보환)이 서울역 동자동에 매장을 오픈하며, '상권별 맞춤 디자인' 전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서울역점은 지역 특성과 고객층에 따라 공간을 다르게 설계하는 하남돼지집의 새로운 비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매장이다. 서울역점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피스 상권에 맞춘 디자인'

3

넥센타이어, 지난해 매출 3조1896억…전년 대비 12%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3조1896억 원, 영업이익 170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2% 증가하며 5년 연속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지난 2019년 연 매출 2조 원을 처음 돌파한 이후 6년 만에 3조 원을 넘어섰다. 유럽공장 2단계 증설 물량이 본격 반영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신차용(O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