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주영래기자] 경희대한방병원(병원장 정희재)은 공무원연금공단과 함께 지난 11일(금) 오후 3시부터 약 1시간 동안 경희의료원 유튜브채널을 통해 랜선 건강교실을 개최했다.
‘중장년을 위한 건강백세 보양’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좌는 경희대학교한방병원 간장조혈내과 김영철 교수가 맡아 알찬 건강정보를 전달하고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 |
▲경희대한방병원이 공무원연금공단과 함께 '중장년을 위한 건강백세 보양' 랜선 건강교실을 진행했다 |
유튜브 라이브 랜선건강교실은 TBS 앵커, MBC 아나운서 등 다수의 방송 경력을 보유한 이선희 진행자가 재능기부로 참여해 안정감있게 이끌었다. 해당 랜선건강교실의 누적 조회수는 약 1천 5백회를 기록했다.
이번 유튜브 랜선건강교실을 이끈 경희대한방병원 간장조혈내과 김영철 교수는 “연령대별 인체 변화 특성 파악을 바탕으로 인체 균형을 맞추기 위한 적극적인 관리와 적절한 한약 처방은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며 “다만, 보양/섭생 적용 시에는 ▲소화기 기능 ▲선천적인 장부의 강약 ▲체질의 강약과 장부음양의 성쇠 ▲연령·계절별 특성 및 남녀 장부의 특성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대병원, 경희대치과병원, 경희대한방병원은 공무원연금공단, 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와 함께 2020년부터 현재까지 매월 1~2회 이상 랜선 건강교실을 개최하고 있다. 실시간 참여 인원은 평균 1회당 500여 명이며, 건강교실의 누적 조회수는 약 10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호응도가 높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