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 Pay ‘맞춤형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 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19 10:44:02
  • -
  • +
  • 인쇄
웰로와 함께 ‘KB Pay 350만 청년 지원금’ 정보 실시간 안내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카드는 Gov-Tech(공공분야 기술혁신) 스타트업 웰로와 함께 KB Pay에서 ‘맞춤형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12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KB Pay와 웰로에서 수집한 1500여개 기관의 10만건이상 정책이 맞물려 정책지원금을 원하는 개인과 정부정책의 소통 통로가 확대된다.
 

▲KB국민카드가 Gov-Tech(공공분야 기술혁신) 스타트업 웰로와 함께 KB Pay에서 ‘맞춤형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KB국민카드]

 

특히 정책지원금 가운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20·30대 청년정책 수혜대상이 되는 KB Pay 고객은 35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이들 청년 고객은 ▲전세보증금 보증료 지원 ▲미취학아동 육아수당 ▲미취업자 지원금 ▲사업청년 월세 지원금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금 ▲맞벌이 가사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정책자금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찾을 수 있다.

맞춤형 정책지원금 정보를 받으려면 KB Pay 앱에서 ‘자산 탭’을 클릭해 ‘다양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거쳐 ‘정책지원금 조회’ 메뉴에서 웰로 회원 가입을 하면 된다. 가입시 입력하는 개인 프로필을 토대로 자신에 꼭 맞는 정부지원금 정책 발생시 KB Pay 푸시메시지로 안내해준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서비스 오픈에 맞춰 이날부터 오는 5월31일까지 맞춤형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KB Pay 머니 100원을 적립해준다.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응모행사도 진행되는데 주요 경품은 ▲LG스탠바이미(3명) ▲KB Pay 머니 3만원(100명) 등이며 KB국민카드에서 모두 103명에게 행운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지원금 수기공모전이 KB Pay 앱 안의 웰로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0일부터 개최된다. 학생·구직자·청년·창업자·육아 등 모두 5개 분야에서 진행되는 공모전에서 최종 우수 공모작으로 선정되면 부문별 상금을 증정하는데 1등은 100만원, 2등 50만원, 3등의 경우 20만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원이 필요한 고객 대상 맞춤형 정책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KB Pay에 선보여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며 “웰로의 경우 KB Pay라는 든든한 회원 가입 및 홍보 채널을 확보해 양사간 상생협력의 구조를 만들어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오는 2분기에는 민간 앱으로는 처음 과기부 사업에 선정된 청년맞춤형 프로그램에 해당되는 청년 전용 서비스 신청도 구현할 계획”이라며 “KB국민카드는 앞으로도 고객과 사회에 감동을 전하기 위해 웰로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웰로는 매년 행안부·국토부 등 정부 부처와 지자체 및 산하 운영기관에서 조성·집행하는 연 2조원대 정책지원금 배포 시기·규모·신청방법 등 맞춤 정보를 안내해 GOV-Tech B2G 비즈니스 기업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명절 후 생필품·먹거리 물가 안정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생필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생리대 50여 종을 대상으로 ‘5000원 균일가’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적용되며, 전체 대상 상품의 80% 이상이 정상가 1만원 이상 제품이다. 평균 할인율은 50%를 상회한다. 대표적으

2

더벤티, 베트남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베트남 호치민에 2호점을 열고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더벤티는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Vinhomes Grand Park)’에 2호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점은 지난해 6월 개점한 호치민 1호점 운영을 통해 축적한 현지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빈홈즈 그랜드 파

3

롯데마트, 캐나다산 최대 50% 할인 ‘끝돼 DAY’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수입 돼지고기 행사 ‘끝돼 DAY’를 진행한다. 3월 3일 ‘삼삼데이’를 앞두고 기획한 사전 프로모션이다.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끝돼’는 ‘끝장 돼지’의 줄임말로, 지난해 선보인 수입 돼지고기 전문 브랜드다. 현지 제조사,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점포 정형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