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3년간의 사회공헌 활동 주요 성과 공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1-31 10:46:27
  • -
  • +
  • 인쇄
기부 캠페인과 봉사 활동에 유저들 3만 7천여 회 참여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기부 플랫폼 ‘희망스튜디오’에서 최근 3년간 실시한 기부 캠페인 및 봉사 활동 프로그램 관련 주요 지표를 31일 공개했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희망스튜디오를 이용하는 유저들은 2021년 1월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 기부 캠페인과 봉사활동에 총 3만 7600여 회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3년간 희망스튜디오가 실시한 기부 캠페인은 총 84회로 유저들이 기부에 참여한 횟수는 3만 485회(중복 포함)에 달했다. 기부금은 희망스튜디오 재단의 기부 참여 금액까지 포함해 85억 원이 조성됐으며, 사각지대 아동 청소년 등 취약계층 5만 7,600여 명을 지원하는 데 사용됐다. 특히, 같은 기간 한 명의 유저가 가장 많이 기부에 참여한 횟수는 261회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운영된 봉사 콘텐츠는 65회로 확인됐다. 유저들이 봉사 활동에 참여한 횟수는 7,115회(중복 포함)이며 총 봉사 활동 시간은 2만 2,122시간에 달했다. 2023년 한 해에만 5,390회, 1만 6,074시간의 봉사 활동 참여가 이뤄졌다. 이는 2022년(봉사 참여 1,286회 / 봉사 활동 4,298시간) 대비 약 4배가량 증가한 수치로, 코로나 팬데믹 종료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됐다.

희망스튜디오의 지난 3년간 누적 성과는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을 사용하는 유저들과 IT·게임 업계의 파트너사들이 함께 만들어낸 것이다. 희망스튜디오는 데브시스터즈 등 게임 회사 및 안랩 등 IT 기업과 총 78종의 IP를 활용한 기부 및 봉사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한편, 희망스튜디오는 사각지대 지원사업 ‘스마일하우스’,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 기부와 봉사를 아우르는 ‘사회 참여 프로그램’의 사회적 효과를 수치화한 ‘사회성과 창출 배수’도 공개했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주요 사업별 사회성과 평균 창출 배수는 2.4로 확인되었는데, 이는 100만 원의 사업비 투입 시 240만 원의 사회성과가 창출되었음을 의미한다. 해당 연구는 임팩트 측정 및 연구 전문 기관 ㈜임팩트리서치랩이 진행하고 결과를 도출했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희망스튜디오는 미래세대에게 희망을 확산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게임 업계 최초 게이미피케이션 기부 플랫폼을 론칭 하는 등 기부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재단으로 성장했다”라며, “앞으로도 희망스튜디오는 다양한 주체와 함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 "차별화된 경쟁력 구축할 것"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고객 안전’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철저한 사전 계획과 실행력,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겠다"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이사는 31일 신년사에서 "'One Team, One Spirit'을 바탕으로 어려운 과정을 함께 이겨내 불가능해 보였던 도전을 현실

2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3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