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장준형 기자] 안양시는 제5회 안양보육박람회가 지난 9일 평촌중앙공원에서 많은 아이와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1일 밝혔다.
안양시에 따르면, 안양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욱경) 주관으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소통하고 화합하며 함께하는 우리'를 주제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최됐다.
![]() |
▲지난 9일 안양시가 주최한 '제5회 안양보육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진=안양시] |
특히, 이날 평촌중앙공원에는 에어바운스 등 유아 신체 놀이기구와 '편백숲놀이' 등 영유아의 오감발달을 돕는 체험활동, '찾아가는 목공놀이'와 같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동 등 60여개 프로그램이 마련돼 많은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도 직접 참여해 박람회를 찾은 부모와 가족들에게 자녀 돌봄 및 교육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박람회를 알차게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자녀를 키우는 부모 등 가족들에게 유익한 정보는 물론 즐거운 휴식을 제공하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심각한 저출산 문제로 어느 때보다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고, 부모는 어린이집을 믿고 마음 편히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보육환경 개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