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은행권서 처음 ‘하나원큐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 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0-24 10:49:53
  • -
  • +
  • 인쇄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부동산·음원에 이어 미술품 등 확대 예정
안전한 조각투자문화 형성…일반인에 쉽고 다양한 투자기회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4대 시중은행 가운데 처음으로 ‘하나원큐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하나원큐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는 하나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제공된다. 손님은 부동산·음원 등에 대한 조각투자 신규공모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고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조각투자사로 쉽고 편리하게 접속 가능하다.
 

▲하나은행이 4대 시중은행으로는 처음 ‘하나원큐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하나은행]

 

이 서비스는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루센트블록’과 ‘뮤직카우’를 우선 연계해 서비스된다. 루센트블록은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지난해 6월 첫 공모를 진행한 뒤 지금까지 5개 건물의 공모를 조기 완판했다.

또 뮤직카우는 세계 최초의 음악 수익증권 조각투자 플랫폼이다. 음악 저작권료를 기존 참여 청구권이 아닌 수익증권 형태로 발행하는 등 사업을 개편해 지난달 서비스를 재개한 바 있다.

이 서비스는 손님들에게 ‘조각투자’라는 새 투자방식을 미리 경험토록 기회를 제공해 향후 토큰증권, 웹3.0 등 연관 서비스 제공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은행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루센트블록·뮤직카우 2개사와 조각투자 관련 계좌관리, 신탁 등 긴밀한 협업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또 미래에셋증권·SK텔레콤과 함께 토큰증권 컨소시엄(NFI)을 구성하는 등 토큰증권과 웹3.0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사업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령, 국내외 핵심 사업 고공 성장 전략 뒷받침할 임원 승진 인사 단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보령(대표이사 김정균)은 정웅제 영업부문장과 박경숙 생산품질부문장을 부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보령 측은 “핵심 사업의 실행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갖춘 인재를 중심으로 한 임원 승진 인사”라고 덧붙였다.이번 인사는 회사의 성장과 직결되는 영업과 생산·품질 등 핵심

2

"감기엔 역시 판콜에스", 3년 연속 감기약 시장 매출 1위 수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화약품의 감기약 브랜드 ‘판콜에스’가 3년 연속 국내 감기약 시장 매출 1위를 지켰다.동화약품은 22일 “판콜에스가 2025년 IQVIA(아이큐비아) 3Q MAT(지난 12개월 누적 기준)에서 380억 원의 매출로 감기약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간 국내 감기약 시장 규모는 약 1,323억 원으로, 판콜에스는 약

3

삼성전자, CES 2026서 '삼성 기술 포럼'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다음 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6'에서 업계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한 '삼성 기술 포럼(Samsung Tech Forum)'을 갖고 최신 산업 트렌드와 기술을 조명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 기술 포럼은 오는 1월 5일부터 6일(현지 시간) 양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