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법인카드 100% 비대면 신규발급 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05 10:51:04
  • -
  • +
  • 인쇄
서류제출·상담원 없이 AI음성봇 해피콜로 신청 확인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법인카드 신규발급 업무를 100% 디지털 프로세스로 구현해 비대면 발급시스템으로 개선했다고 5일 밝혔다.


기업카드 발급의 디지털 전환에 성공한 것인데 법인사업자 대표자가 기업인터넷뱅킹에서 법인 신용·체크카드를 신청하면 실시간 자동 심사해 발급가능 여부와 한도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이 법인카드 신규발급 업무를 100% 디지털 프로세스로 구현해 비대면 발급시스템으로 개선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디지털 기술로 사업자등록증·법인등기사항 증명서 등 번거로운 서류제출 없이 최소한 정보입력과 약관 동의로 10장까지 발급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AI음성봇이 대표자에게 직접 해피콜을 실시해 본인의 신청여부를 재확인하고 카드 배송을 안내하는 신기술도 도입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개인사업자 신규‧추가발급 및 법인사업자 추가발급 디지털 전환에 이어 법인사업자 신규발급도 비대면으로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기업카드 업무의 디지털화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96세도 문제없다…바른세상병원, 초고령 무릎 인공관절 수술 성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병원 바른세상병원은 96세 초고령 환자에게 무릎 인공관절치환술(TKR)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시술은 관절센터장 정구황 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집도했다.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고령 환자의 인공관절 수술은 늘고 있으나,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을 동반한 환자는 수술 위험이 높다. 바

2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미래 육성사업 2030년 매출 비중 25% 이상 목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미래 육성사업의 매출 비중을 2030년 25% 이상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최근 사업장 현장경영에서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미래 육성사업이 빠른 속도로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미래 신사업 비중을 2030년 전체 회사 매출의 25% 이상으로 키우는 것을

3

SKT,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1330억원 규모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재정 부담 완화를 위해 1330억원 규모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SK스토아 등 ICT 패밀리와 함께 매년 설·추석 명절 전 대금 조기 지급을 시행해왔다. 올 추석에도 전국 1430여개 협력사와 250여개 유통망에 약 1330억원을 연휴 시작 전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