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폭우피해 고객 특별 지원시스템 가동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18 10:51:11
  • -
  • +
  • 인쇄
6개월간 보험료 납입·대출원리금 상환 등 유예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은 최근 폭우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위해 보험료 납입과 대출원리금 상환을 유예하는 등 특별 지원을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교보생명은 이번 폭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6개월간 보험료 납입 유예를 결정했다. 이번 폭우피해 고객은 해당 기간 보험료를 납부하지 않더라도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보생명이 최근 폭우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위해 보험료 납입과 대출원리금 상환을 유예하는 등 특별 지원을 펼친다. 교보생명 석판 이미지 [사진=교보생명]

 

납입 유예기간은 신청한 달로부터 6개월인데 유예받은 보험료는 유예기간 종료 뒤 6개월이내에 일괄 또는 분할 납부하면 된다.

교보생명은 또 보험계약대출을 받은 고객에게도 대출원리금 상환기일을 6개월간 연장하고 월복리이자도 감면한다. 일반대출의 경우 6개월간 원리금과 이자 납입을 유예해준다.

보험료 납입 유예 등 지원을 받으려는 폭우피해 고객은 내달 11일까지 교보생명 고객PLAZA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집중호우 피해를 입증하는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만일 병원 입원 등으로 창구를 방문하기 힘든 경우 피해사실 확인서를 사진이나 팩스로 담당 FP나 FP지점장에게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교보생명은 최근 폭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는 보험금 청구절차를 간소화해 신속하게 보험금을 지급키로 했다. 보험금 청구서류와 피해사실이 확인되는 서류를 제출하면 현지조사를 가급적 생략하고 조사가 필요 없는 경우 보험금을 당일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쿠,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리네이처’ 앞세워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쿠가 뷰티 디바이스 라인업을 확대하며 홈 뷰티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최근 ‘홈 뷰티’와 ‘셀프 케어’ 트렌드 확산으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출근 전 단시간 스타일링 수요와 피부과 대체 수요가 늘면서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쿠쿠는 2021년 LED 마스크 출시를 시작으로 헤어

2

차분해서 더 강한 '강심장' 진겸 기수, 통산 300승 달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1경주에서 진겸 기수가 통산 300승을 달성했다. 대기록을 앞둔 부담 속에서도 차분한 경기 운영과 흔들림 없는 평정심으로 기량을 입증했다. 19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지난 13일 진겸 기수가 기승한 ‘더포인트’는 출발과 동시에 선두권으로 나서며 경주 초반부터 기대를 모았다. 4코너까지 ‘라이트닝포스’와 치열한 선

3

KB국민은행, 금리인하요구권 대행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26일 마이데이터로 연결된 타 금융사 대출까지 한 번에 대출금리 인하를 신청할 수 있도록 돕는 ‘금리인하요구권 대행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금리인하요구권 대행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을 통해 한 번만 신청하면, 여러 금융사의 대출에 대한 금리인하 가능 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조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