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뉴미디어, '소셜아이어워드 2023' 6관왕 달성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1 10:51:5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6관왕을 차지하며 3년 연속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를 대상으로 평가위원단 4000여명의 심사를 거쳐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시상하는 행사다.

 

▲ 넷마블은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6관왕을 차지하며 3년 연속 수상했다. [이미지=넷마블]

 

지난해 4관왕을 차지한 넷마블은 올해 ‘채널 넷마블’ 콘텐츠 부문 통합대상, '버프가 필요해' 게임 디지털 영상 분야 대상, 그리고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 틱톡 부문 각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채널 넷마블’은 ▲게임 업데이트 ▲게임 가이드 ▲신작 ▲브랜디드 웹툰 ▲채용 ▲ESG 경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대상 보다 한단계 더 높은 통합대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게임 디지털 영상 분야 대상을 수상한 ‘버프가 필요해’는 게임 성우, 게임 캐스터, 게임 기획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미래 게임인을 꿈꾸는 지망생에게 멘토링을 해주는 코너로 게임 지망생, 취준생들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넷마블TV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이다.

 

넷마블 페이스북 공식 채널은 넷마블에서 서비스 중인 주요 게임들과 넷마블의 소식을 전하며 222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했다. 공식 인스타그램은 게임회사 생활 등 캐주얼한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과 친근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공식 유튜브 채널 ‘채널 넷마블’은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토크쇼, 게임 리뷰 등 다양한 자체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고 있으며, 틱톡 채널은 감각적인 숏폼 콘텐츠를 바탕으로 구독자 66만명을 돌파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글로벌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틱톡 외에도 최근 스레드 채널을 오픈하는 등 다양한 플랫폼에 진출하고 있다”며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이용자들과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그래비티 샴푸, 일본 라쿠텐 첫날 K뷰티 1위…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AIST 연구진이 설립한 폴리페놀 팩토리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 샴푸가 일본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폴리페놀 팩토리(대표 이해신)는 30일 일본 대표 온라인 플랫폼 라쿠텐(Rakuten)에서 그래비티 샴푸 판매를 시작, 론칭 첫날 K뷰티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래비티 샴푸는 지

2

'박장대소' 박준형X장혁 "부탁 있으면 말만 하세요" 범접불가 케미 폭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S 신규 예능 ‘박장대소’가 박준형-장혁의 ‘찐친 브로 케미’가 돋보이는 메인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오는 10월 29일(수) 저녁 8시 50분 첫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는 30년 우정의 ‘절친’ 박준형-장혁이 일반인들의 ‘콜(요청)’을 받아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해결해주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3

롯데호텔앤리조트, 신규 '호텔롯데 금액 상품권 2종'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호텔롯데는 점점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호텔롯데의 3개 사업부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면세점, 롯데월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호텔롯데 금액 상품권’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호텔롯데 금액 상품권은 30만원권과 50만원권 두 가지로 구성됐으며, 하나의 상품권으로 숙박, 쇼핑, 테마파크까지 자유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