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연세대 치대와 '시니어 특화 케어푸드 개발' 맞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1-04 10:58:30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현대그린푸드가 연세대 치과대학과 손잡고 치아가 약한 고령층을 위한 연화식 등 시니어 특화 케어푸드 공동개발에 나선다.


연화식이란 일반 음식과 모양‧맛은 같지만 더 부드럽게 만들어 씹거나 삼키기 좋게 만든 음식이다. 치아 등 구강구조가 약한 유아‧아동과 고연령층 등이 섭취하기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 협약식에서 김해곤 현대그린푸드 전략기획실장 전무(왼쪽)와 이기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학장이 함께한 모습 [사진=현대그린푸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현대그린푸드는 연세대 치대와 '시니어 특화 케어푸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해곤 현대그린푸드 전략기획실장 전무와 이기준 연세대 치과대학 학장, 문석준 연세대 미각연구센터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연화식 등 시니어 특화 케어푸드 개발 ▲케어푸드 개발을 위한 임상 연구 추진 ▲시니어 식품 저변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에 대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현대그린푸드는 전문적인 치의학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들의 치아 건강 상태별 연화식 단계를 더욱 세분화하는 등 케어푸드 전문성을 한층 더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김해곤 현대그린푸드 전략기획실장(전무)은 "이번 협약으로 연화식 등 시니어 특화 식품 연구·개발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홈쇼핑, 고객만족도 TV홈쇼핑·인터넷쇼핑몰 3년 연속 1위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홈쇼핑은 2025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부문 모두 1위를 기록하며 3년 연속으로 2개 부문 동시 1위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고객 만족도 평가 조사로, 산업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품질 평가

2

라보에이치 X 모남희, ‘둡희러브라보’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가 셀럽 키링 브랜드로 유명한 ‘모남희’와 ‘둡희러브라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리브영 어워즈 3년 연속 1등 샴푸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라보에이치는 이번 캠페인에서 모남희 협업의 새로운 캐릭터 ‘둡희’를 선보인다. 모남희는 키치한 디자인과 소장욕을 불러

3

순천향대 중앙의료원,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의료원장 서유성)은 오는 11월 9일 순천향대 천안병원에서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학술대회는 순천향대 의과대학, 순천향의생명연구원, 순천향대 산학협력단과 공동 주관한다.2018년부터 매년 이어온 학술대회는 올해 명칭을 ‘순천향의학연구학술대회’에서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로 변경,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