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SWC2023’ 월드 파이널 대진표 공개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6 11:00:59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 월드 파이널의 대진표를 공개했다.

 

▲ SWC2023 월드 파이널 대진표. [이미지=컴투스]  

 

‘SWC2023’은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e스포츠 대회다. 예선과 본선, 결승까지 세 차례의 관문을 거쳐 전 세계 ‘서머너즈 워’ 최강자를 가린다. 

 

이 가운데 ‘월드 파이널’은 올해 챔피언을 선발하는 마지막 경기로, 오는 11월 4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다. 지역컵과 지역별 선발전을 뚫고 올라온 최정예 8인방이 5판3선승제의 싱글 일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승부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번 월드 파이널에 앞서 SWC 공식 유튜브 채널에 대진표 추첨 영상을 게재하고 8강에서 어떤 선수들이 맞붙게 될지 공개했다.

 

먼저 첫 번째와 두 번째 매치에 세계 챔피언 출신 선수들이 연달아 등판해 분위기를 달군다. 2021년 월드 파이널 챔피언이자 올해 아시아퍼시픽컵 우승자인 호주의 DILIGENT-YC, 그리고 올해 ‘SWC’ 데뷔전으로 단번에 유럽컵 2위까지 오른 독일의 LUFIA가 맞붙는다. 

 

올해 두 번째 우승을 노리는 DILIGENT-YC와 지역에서 오랜 기간 이름을 알린 숨은 실력자 LUFIA가 선보일 치열한 대결에 벌써부터 팬들의 이목이 모이고 있다.

 

이어 2019년 월드 파이널 챔피언 LEST가 아시아퍼시픽컵 2위 일본의 TAKUZO10를 만난다. 한차례 세계 제패에 성공한 강자 LEST는 물론, TAKUZO10 또한 올해 무섭게 성장한 다크호스인만큼 글로벌 팬들의 주목받고 있다.

 

세 번째로는 2년 연속 월드 파이널에 진출하는 미국의 TRUEWHALE과, 올해 신설된 오픈 퀄리파이어 제도로 월드 파이널에 직행한 태국의 ZERA가 맞붙는다. 

 

지난해 월드 파이널 8강 진출에 머물렀던 TRUEWHALE이 올해는 더 높은 랭킹에 오를 수 있을지, 이에 맞서는 ZERA가 홈 어드벤티지를 얻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8강 마지막 경기는 3년 연속 유럽컵 금메달을 품에 안은 네덜란드의 PINKROID, 그리고 올해 아메리카컵에서 2위로 월드 파이널에 오른 캐나다 BIGV의 매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