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살 딸 눈앞에서 장인·아내 폭행한 40대 남성, 아동학대 혐의 유죄 선고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3 11:15:01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40대 남성이 9살 딸이 보는 앞에서 장인과 아내를 폭행하고 욕설을 일삼아 아동학대 혐의로 유죄를 선고받았다.

 

▲ 사진: 법원


연합뉴스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2단독 곽경평 판사는 아동복지법상 아동학대 혐의로 기소된 A(41)씨에게 벌금 200만원을 선고하고, 40시간의 아동학대 치료 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했다고 13일 밝혔다.

A씨는 2020년 7월 12일 오후 4시 30분께 인천시 중구 한 아파트에서 딸 B(9)양을 정서적으로 학대한 혐의로 기소됐다.

 

그는 딸이 보는 앞에서 장인과 아내를 폭행하고 욕설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놀란 딸이 거부하는데도 함께 가자며 억지로 팔을 잡아끌기도 했다.

곽 판사는 "피고인은 어린 피해 아동이 있는 자리에서 장인과 아내에게 상해를 입혔고 욕설도 했다. 피해 아동이 받았을 정신적 충격이나 고통은 충분히 미뤄 짐작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이어 "피고인은 법정에서도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있다"며 "범행 경위 등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하늘 기자
이하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라면세점, 스위스 럭셔리 아웃도어 ‘노마카’ 아시아 최초 팝업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라면세점이 스위스 럭셔리 아웃도어 브랜드 ‘노마카’의 팝업 매장을 서울점과 제주점에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노마카는 스위스의 자연환경과 장인정신에서 영감을 받은 럭셔리 아웃도어 브랜드다. 지난해 10월 스웨덴 스톡홀름에 첫 매장을 연 이후 기능성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앞세워 스웨덴과 스위스를 중심으로 빠르게 인지도를

2

더본코리아, 취약계층에 ‘따뜻한 한 끼’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는 구세군과 함께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식사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이번 나눔을 위해 총 1700여 인분의 음식과 음료를 푸드트럭을 통해 마련했다. 빽다방 음료 200잔과 쿠키 선물세트를 비롯해 빽보이피자는 열탄불고기피자 1,350여 판, 홍콩반점은 탕수육 150여 그릇을 각각 준비했다. 준비

3

“최대 45% 할인”…BBQ, 카쇼라서 스모크치킨 특가 라이브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카쇼라를 통해 스모크치킨을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26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방송을 통해 공개되는 행사 가격은 같은 날 오후 5시부터 오는 29일까지 적용된다. BBQ는 연말 모임과 집들이 수요를 겨냥해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