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폭우피해 농가에 30억원 성금 기부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18 11:05:09
  • -
  • +
  • 인쇄
피해상황 점검 종합지원대책 수립…전사적 지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농협중앙회는 최근 폭우피해를 입은 농가와 지역 농·축협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종합지원 대책을 마련해 전사적인 복구지원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농협중앙회는 이성회 중앙회장이 지난 17·18일 양일간 심각한 폭우피해를 입은 전북과 충남·충북·경북지역을 찾아 현장의 의견을 듣고 범농협 차원에서 복구지원을 약속했다. 따라서 농협은 피해 농가와 농업인을 돕기 위해 영농지원에 착수했다.
 

▲농협중앙회가 최근 폭우피해를 입은 농가와 지역 농·축협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종합지원 대책을 마련해 전사적인 복구지원에 나선다. 지난 17일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이 충남지역을 찾아 폭우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범농협 차원의 지원대책을 밝히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주요 내용은 ▲무이자재해자금 3000억원 지원 ▲범농협·임직원 성금 30억원 지원 ▲병해충 약제 최대 50% 할인·공동방제 대행·침수 농기계 무상수리·양수기 공급 ▲원예농산물 수급안정을 위한 계약농가 경영비 보전·위약금 면제 ▲축사 긴급방역과 가축진료·축산시설 점검, 축산자재 긴급지원 등이다.

더불어 폭우피해 농가를 위한 긴급 특별 금융지원도 진행되는데 농협상호금융은 피해 농가당 1000만원까지 무이자대출과 복구자금 지원, 금리우대, 할부원금·이자납입 유예를 지원한다. NH농협은행에서는 신규대출 지원과 만기연장, 금리우대, 대출이자·카드대금 납부 유예를 통해 지원한다.

NH농협생명과 NH농협손해보험 역시 신속한 피해·손해조사를 비롯해 보험금의 조기 지급, 6개월간 보험료 납입 유예 등 피해 농가 지원에 동참한다. 아울러 농협은 폭우피해 농업인의 생활안정을 위한 긴급 지원에 나선다.

주요 지원내용은 ▲침수농가 대상 긴급 구호키트·생수·라면·담요 등 생필품 지원 ▲도배·장판 교체 ▲피해지역 밥차·세탁차 운영 ▲범농협 차원 임직원 피해복구 일손돕기 등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은 “농업인의 터전과 애써 키운 농작물이 큰 피해를 입어 마음이 아프다”며 “폭우피해를 입은 농업인들이 하루빨리 영농에 복귀할 수 있도록 범농협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종근당, 심부전 치료제 포트폴리오 확대…바이엘 ‘베르쿠보’ 독점 공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바이엘 코리아(대표 이진아)와 만성 심부전치료제 ‘베르쿠보®(성분명 베리시구앗)’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오는 10월부터 국내 병·의원에서 베르쿠보의 독점 유통, 영업, 마케팅을 담당한다. 베르쿠보는 좌심실 박출률이 45% 미만으로 저하된 증상성 만성 심부전 환

2

파우 "2025년 쉼 없는 활동, 성장의 한 해...성공할 때까지 달리겠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신곡 ‘Wall Flowers’를 발매하고 한층 깊어진 음악 세계를 선보였다. 29일 발매된 파우(POW, 요치·현빈·정빈·동연·홍)의 새 싱글 ‘Wall Flowers’는 ‘평범해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볼수록 존재감을 드러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곡이다.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3

베러먼데이커피, 가을 신메뉴 5종 출시…지역 특산물·건강 간식으로 가맹 매출 견인 기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베러먼데이커피(이하 먼데이커피)가 가을 시즌을 맞아 특별한 신메뉴 5종을 선보였다고 9월 29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경북 청송 사과를 활용한 상큼한 음료 3종, △국물 맛이 살아있는 컵떡볶이, △허닭 닭가슴살 소시지를 활용한 핫바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먼데이커피는 최근 소비자 수요가 커지고 있는 ‘지역 특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