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글로벌, 신한베트남은행과 글로벌 B2B 핀테크 추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28 11:07:38
  • -
  • +
  • 인쇄
업무협약 체결 베트남 기업고객 대상 업무효율 제고 기대
베트남 현지 금융 인프라 선진화 상호협력·동반성장 도모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웹케시글로벌은 신한은행의 베트남 현지법인 신한베트남은행, 웹케시베트남과 글로벌 B2B 핀테크 서비스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실권 웹케시글로벌 대표와 강규원 신한베트남은행 법인장, 왕문찬 웹케시베트남 법인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선 웹케시글로벌과 신한베트남은행은 ▲경리업무 솔루션 WABOOKS(와북스) ▲청구·수납업무 특화 빌링 솔루션 WeBill365(위빌365) ▲글로벌 자금관리 솔루션 WeMBA(위엠비에이)를 신한베트남은행 API에 연동시킬 계획이다.
 

▲웹케시글로벌이 신한은행의 베트남 현지법인 신한베트남은행, 웹케시베트남과 글로벌 B2B 핀테크 서비스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왕문찬 웹케시베트남 법인장, 강규원 신한베트남은행 법인장, 이실권 웹케시글로벌 대표가 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웹케시글로벌]

 

특히 웹케시글로벌은 신한베트남은행 API를 통해 기업 고객에게 ▲가상계좌 발급 ▲대량 급여 이체 ▲계좌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실시간 입·출금 알림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따라서 베트남 기업들이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사업장 자금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신한베트남은행 역시 이번 제휴로 웹케시글로벌 기업 고객의 은행 플랫폼 사용자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신한베트남은행은 향후 제휴사업 활성화를 위해 ‘WABOOKS with 신한은행’과 ‘WeBill365 with 신한은행’ 등 은행 전용 B2B 핀테크 상품도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강규원 신한베트남은행 법인장은 “신한베트남은행의 API와 웹케시글로벌 B2B 핀테크 솔루션이 만나 베트남 시장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웹케시글로벌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베트남 금융시장에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실권 웹케시글로벌 대표는 “웹케시글로벌은 신한베트남은행과 제휴를 계기로 베트남 기업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지 금융 인프라를 선진화할 계획”이며 “양사간 적극적인 협력으로 베트남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동반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웹케시글로벌은 B2B 핀테크 & SaaS 전문기업 웹케시그룹의 글로벌사업 부문을 맡고 있다. 베트남·캄보디아 등 아시아지역에서 다양한 B2B 핀테크 솔루션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미주와 영국을 중심으로 한 유럽, 멕시코를 중심으로 한 남미에서도 협업툴 ‘플로우’의 글로벌 버전 ‘Morningmate(모닝메이트)’를 선보이며 SaaS 솔루션 시장에서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

한편 웹케시그룹은 2013년부터 캄보디아 프놈펜에 ‘HRD(인적자원개발) 센터’를 설립해 매년 60여명의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졸업생 일부는 캄보디아 현지사업 법인 ‘웹케시 KOSIGN’에서 웹케시그룹 서비스를 개발하며 R&D센터 전문가로 역할을 수행 중이다. 또 지난해에는 웹케시베트남 법인을 설립해 캄보디아와 함께 동남아시장 진출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페이코인, GS25 결제 재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가상자산 기반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인(PCI)’은 국내 대표 편의점 브랜드 GS25에서 결제 서비스를 전격 재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제휴 복귀를 기념해 오는 10월 1일부터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GS25 결제 재개는 단순한 기능 복원이 아닌, 가상자산 결제가 다시 일상 속 결제 수단으로 자리잡는 계기가

2

하나투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4년 연속 1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여행사(해외여행) 부문 1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34회를 맞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로, 국내 주요

3

화요그룹 광주요,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개최 기념 토마스 헤더윅 협업 ‘서울비엔날레잔’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한국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서울시 주최, 주관의 2025 제5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이하 ‘서울비엔날레’) 총괄 디렉터이자 세계적인 디자이너 토마스 헤더윅과 함께 서울비엔날레를 기념하는 한정판 ‘서울비엔날레잔’을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한국 전통 음용 문화의 상징인 소주잔에 세계적 디자이너의 시선을 더해 서울이라는 도시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