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엔터프라이즈, ‘Xp전자결재’에 서울시 ‘S-APT’ 연동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9 11:10:1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자사 전자결재 서비스 ‘Xp전자결재’에 ‘S-APT’ 연동 기능을 새롭게 도입, 정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S-APT 연동 기능은 Xp전자결재에서 결재 완료된 문서를 서울시 문서 공개 시스템 S-APT와 연동해 입주자에게 직접 공개하는 서비스다. 

 

▲ 이지스엔터프라이즈, ‘Xp전자결재’에 서울시 ‘S-APT’ 연동

S-APT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공동주택 문서 공개 시스템으로, 관리사무소가 입주자에게 문서를 공개하는 데 활용된다. 기존에는 관리소 직원이 S-APT에 별도로 로그인해 문서를 수동으로 등록해야 했지만, 이번 연동 기능 도입으로 Xp전자결재 내에서 연동만 설정하면 S-APT를 통해 문서를 자동으로 공개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관리소 직원은 더 이상 여러 서비스를 오가며 중복 업무를 수행할 필요 없이, Xp전자결재 하나로 문서 결재부터 공개까지 일괄 처리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Xp전자결재는 XpERP 사용 단지에 무료로 제공되는 전자결재 서비스로, 별도 비용 없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공동주택 ERP 솔루션인 ‘XpERP’와 유기적으로 연동돼, 기존 XpERP 사용자는 별도 설정 없이 전자결재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S-APT 연동 기능은 서울시 공동주택 관리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한층 앞당길 것.”이라며, “Xp전자결재 하나만으로 결재부터 입주자 문서 공개까지 아우르는 실질적인 통합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판결…한국 경제 ‘안도 속 첩첩산중’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해 온 무차별적 상호관세 부과 정책이 미 연방대법원에서 위법 판결을 받으면서 한국 경제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됐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율을 25%까지 끌어올리려던 트럼프 행정부의 압박은 법적 근거를 잃었으나, 미국 측이 즉각 대체 카드를 꺼내 들면서 우리 수출 전선

2

'유통 대모' 신격호 장녀 신영자 의장 향년 85세 별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그룹 창업주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인 신영자 전 롯데재단 의장이 21일 별세했다. 향년 85세. 재계에 따르면 신 전 의장은 이날 오후 1시 지병으로 별세한 것으로 전해졌다. 빈소는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신 의장은 신격호 롯데그룹 창업자의 장녀로, 1942년 10월 16일 경남 울산에서 태어났다. 어머니 노

3

에어로케이항공, 청주 무심천 투데이 마라톤대회 후원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이달 21일부터 22일까지 청주 무심천 일원에서 열린 ‘청주 무심천 투데이 마라톤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해 지역 생활체육 행사 지원에 나섰다. 참가자 지원을 위해 생수 2000병을 후원하고 현장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항공 노선 및 여행 정보를 제공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임직원들도 직접 대회에 참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