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업무협약 맺어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1 11:10:5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이상훈, 이하 ‘KCA’)과 지난30일 KCA 서울본부에서 ‘방송콘텐츠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이상근 대외협력본부장, KCA 이상훈 원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사진=NS홈쇼핑]

 

‘방송콘텐츠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이번 업무협약은 NS홈쇼핑과 KCA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기반 마련과 지역 방송사의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AI 등 방송 영상 기술의 혁신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은 다양한 지원 방안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2000년 첫 협약 이후 5년 만에 체결되는 두 번째 업무협약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방송콘텐츠 사회적 가치 구현’ 사업비를 지원하고, KCA는 방송 콘텐츠 제작과 운영을 담당하며, 오는 8월 1일부터 2027년 12월 31일까지 총 3억 9000만원 규모의 민관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사업으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해외홍보용 영상 제작지원 ▲지역방송사 우수 콘텐츠 제작지원 ▲중소 방송 제작사의 콘텐츠 제작 기획 확대를 위한 방송장비/프로그램 도입 지원 ▲방송·영상 콘텐츠 분야 우수 제작자 발굴 지원이 진행될 예정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방송 콘텐츠를 통해 중소기업과 지역방송사의 성장을 돕고 나아가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기업의 이익을 넘어 공익적 책임을 다하는 동반성장의 파트너로서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본코리아 빽다방, 율무라떼·생강차·붕어빵 등 겨울 시즌 신메뉴 4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겨울철 선호도가 높은 곡물라떼와 전통차, 간식 메뉴를 빽다방만의 노하우로 재해석해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겨울 시즌 신메뉴는 율무라떼 율무아몬드라떼 생강차 붕어빵 4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율무라떼’와 ‘율무아몬드라떼’는 고소하고 담백한 율무 파우더에 바삭

2

CGV, ‘농구영신 뷰잉파티’ 생중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는 KBL, CJ ENM tvN SPORTS와 함께 ‘KBL x tvN SPORTS 농구영신 뷰잉파티 – 부산 KCC vs 원주 DB’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농구영신(籠球迎新)'은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는다는 의미의 '송구영신(送舊迎新)'과 농구를 합성한 단어로 KBL(한국농구연맹)에서

3

푸마, 대표 헤리티지 킹의 20번째 에디션 ‘킹20‘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대표적인 헤리티지 축구화를 한층 더 진화시킨 사일로 축구화 ‘킹20(KING 20)’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푸마 KING 사일로 대표 선수이자, 올해 K리그 최고의 선수로써 MVP를 수상한 이동경과 함께 한 화보도 공개했다. ‘킹(KING)’은 오랜 시간 축구와 함께 해 온 푸마의 헤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