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새로, '굿디자인 어워드' 산업원부 장관상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1-07 11:14:5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자사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트레비가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상품의 디자인‧외관‧기능‧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디자인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 새로와 트레비 [이미지=롯데칠성음료]

 

새로는 브랜드 정체성을 살린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은상을 수상했다.

패키지는 도자기를 모티브로 한 용기에 물방울이 흐르는 듯한 세로형 홈을 적용했다. 라벨은 새로의 캐릭터인 '새로구미(새로+구미호)' 일러스트를 인쇄해 한국의 미를 현대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는 등 제품 정보 제공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트레비는 스포츠 브랜드 리복과 협업한 한정판 패키지로 우수디자인에 선정됐다.

트레비 패키지의 상징인 초록색을 바탕으로 테니스 트랙과 공 디자인을 통해 현장감을 담았다. 플레인‧레몬‧라임‧복숭아‧자몽 향을 각각 다른 테니스공의 색으로 표현하고 트레비만의 건강한 에너지를 다채롭게 표현했다는 게 롯데칠성음료의 설명이다.

롯데중앙연구소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디자인을 개발하며 업계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2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3

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