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04 11:14:15
  • -
  • +
  • 인쇄
‘그린라이프 2030’ 따른 ESG성과·계획 담아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한화생명은 ESG 경영성과와 향후 계획 등을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한화생명은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그린라이프 2030’을 중장기 전략 목표로 삼았는데 이번 보고서에는 환경·사회·지배구조 등 부문별 전략 방향과 과제를 실천한 성과들을 담았다.
 

▲한화생명이 ESG 경영성과와 향후 계획 등을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한화생명]

 

환경경영 성과로는 업무시스템 디지털 전환 추진과 페이퍼리스 문화를 조성해 종이 사용량을 줄인 소식이 소개됐다. 올해에는 전자약정시스템 ‘한화 론 플래너’ 오픈과 소비자 맞춤형 약관 제작 시스템으로 페이퍼리스 영업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화생명은 오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는 장기목표를 세우고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수립해 경영 활동에 반영해오고 있다. 온실가스 배출량을 비롯한 데이터를 매년 산정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투자 결정에서 재무적 요소는 물론 ESG 요인도 고려하고 있다.

특히 장애인 채용을 꾸준히 늘린 결과 올해 법정 장애인 의무고용률 100% 달성했다는 저므이 눈길을 끈다. 또 보고서에는 거버넌스 체계 개선과 ESG 커뮤니케이션 강화 등 지배구조 선진화를 위한 다양한 활약상들이 포함됐다. 정보보안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27001 인증을 획득하고 유지·관리하는 등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안체계를 구축·운영해온 내용도 주목된다.

한화생명은 2019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다. 이번 5번째 보고서에는 지속가능경영 국제표준 가이드라인 GRI 기준과 미국 SASB(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 기준을 준수해 객관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는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가속하면서 더 나은 환경과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가치를 공유하고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한화생명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스타항공, 신규 항공기 20호기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지난 16일 올해 마지막 항공기이자 스무 번째 기체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20호기 도입을 기념해 16일 오후, 김포국제공항에서 조중석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운항 승무원에게 꽃다발을 증정하는 등의 도입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도입한 20호기는 189석 규모의 B737-8 기종으로,

2

삼양식품, '컬리푸드페스타 2025'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식품은 서울 코엑스 마곡에서 열리는 ‘컬리푸드페스타 2025’에 첫 참여해 탱글·펄스랩·삼양1963 등 주요 브랜드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컬리푸드페스타는 컬리가 제안하는 다채로운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대규모 오프라인 푸드 행사다.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올해 행사는 '컬리가 제안하는 홀리데이 만찬'

3

티웨이항공, 캐나다 밴쿠버 특가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이달 31일까지 ‘캐나다 밴쿠버’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인천 출발 캐나다 밴쿠버 노선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앱(웹)을 통해 진행되며, 탑승 기간은 2026년 2월 28일까지다. 티웨이항공 회원이라면 누구나 ‘인천-밴쿠버’ 노선 항공권 예약 시 ‘FLYDEC’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