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연금 VIP 손님을 위한 전문 대면상담 채널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1억원 이상 IRP·DC 연금자산을 보유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상품 운용내역 진단 ▲연금상품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연금관리 컨설팅을 통한 은퇴설계서비스를 제공한다.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종합 연금운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상담센터다.
![]() |
▲하나은행이 연금 VIP 손님을 위한 전문 대면상담 채널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오픈했다. 을지로 영업1부PB센터지점에서 열린 개소식에서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왼쪽 3번째)이 임직원들과 함께 축하 테이프를 커팅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
하나은행은 지난 12일 전면 시행된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가입·상품 운용방법을 포함한 연금관리 노하우를 활용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세무·부동산·상속·증여·신탁 등 자산관리 분야별 최고 수준의 전문가와 연계한 하나은행의 특화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도 받는다.
우선 하나은행은 서울지역 Club1PB센터지점과 영업1부PB센터지점, 부산 International PB센터, 대구중앙지점, 광주금융센터지점 등 전국 5개 영업점에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운영한다. 하나은행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확대·강화될 예정이다.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이번 오픈한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통해 연금자산의 적립은 물론 연금 인출 전략에 대한 맞춤 솔루션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조 본부장은 또 “하나은행을 믿고 맡겨준 연금 고객들의 건강한 노후 설계를 위해 앞으로도 차원 높은 연금 자산관리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모바일 연금닥터 서비스를 필두로 연금손님관리센터를 통한 유선상담과 AI연금투자 솔루션 등 비대면 채널로 쉽고 편리한 연금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은행권에서 처음 ‘찾아가는 IRP·DC 컨설턴트 서비스’를 도입해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 2분기 시중은행 IRP·DC 퇴직연금 수익률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