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3 DX서비스어워드’ 월드 그랑프리 영예 안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09 11:30:58
  • -
  • +
  • 인쇄
신속한 디지털 전환…비금융·금융서비스로 특화 고객경험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한국표준협회·한국서비스경영학회 공동 주최 ‘2023 DX서비스어워드’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DX서비스어워드는 서비스와 경영 전반에 ICT를 접목하고 신속한 디지털 전환으로 우수한 서비스 품질과 성과를 구현해 고객가치를 높인 우수 기업을 포상하는 제도다.
 

▲지난 8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DX서비스어워드’ 시상식을 마친 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오른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디지털신사업본부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비금융과 금융 서비스를 연계한 ‘KB국민인증서 기반 통합인증서비스’를 비롯해 ‘국민지갑’, ‘KB부동산’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선 KB국민인증서는 가입자 1380만명을 돌파하며 금융권 대표 인증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공공·민간기관은 물론 마이데이터 사업자·KB금융그룹 계열사 등 모두 450여개 기관에서 KB국민인증서 간편인증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제휴처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특히 KB국민은행은 금융권 첫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서 KB금융그룹 계열사와 국세청·국민연금공단을 포함한 공공기관 모바일 안내문을 전자문서로 제공하고 있다. 발송기관 역시 지속적으로 확장돼 고객들의 편의가 향상되고 있다는 것이 은행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디지털지갑인 ‘국민지갑’ 가입자는 460만명을 훌쩍 넘어섰는데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를 비롯해 기차예매나 전자증명서 발급 등으로 꾸준히 업무·서비스 범위를 넓히고 있다. ‘KB부동산’의 경우 등록된 매물이 250만여건에 달하고 누적 이용자는 310만명을 돌파했다.

KB부동산 이용자는 본인이 거주하는 집이나 살고 싶은 집을 ‘내집내집’에 등록하면 해당 주택의 시세와 실거래가, 단지정보를 비롯한 맞춤형 관련 정보를 KB국민은행으로부터 제공받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국민의 평생금융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2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3

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