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서 ‘에이슬립 스마트 알람’ 서비스 시작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0-11 11:34:32
  • -
  • +
  • 인쇄
인공지능 수면분석업체 에이슬립과 협업 통해 서비스 제공
이종산업 협업으로 금융·비금융 결합 생활금융 콘텐츠 확대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인공지능(AI) 수면 분석 플랫폼 기업 에이슬립의 ‘스마트 알람’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에이슬립 스마트 알람은 사용자의 수면 상황을 실시간 분석해 최적 기상시간에 맞춰 알람을 울려주는 유료 서비스다.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하나은행 모든 손님은 에이슬립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이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인공지능(AI) 수면 분석 플랫폼 기업 에이슬립의 ‘스마트 알람’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하나은행]

 

에이슬립은 자체 개발한 수면 분석 AI모델을 기반으로 사용자별 수면 단계와 무호흡증 여부 등을 측정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 알람 서비스에는 사용자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수면 패턴을 감지한 후 기상 알람이 작동되도록 하는 기술이 적용됐다.

앞서 하나은행은 지난해 에이슬립의 특화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지분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또 하나은행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하나원큐 애자일랩’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는 등 전략적 협업 관계를 맺어오고 있다.

에이슬립 스마트 알람 서비스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 안에서 ‘생활/제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애자일랩은 2015년 신설된 이래 올해 14기까지 모두 176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온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다. 다양한 이종산업과 협업으로 성공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주니어, ‘제주 감귤 토끼’ 거품비누 선봬…코코리제주와 한정판 협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의 유아동 도서 브랜드 웅진주니어가 친환경 브랜드 코코리제주와 협업해 ‘제주 감귤 토끼’ 에디션 거품비누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제주 감귤 토끼’는 백유연 작가가 지난해 출간한 신작 그림책이다. 제주 감귤의 유래를 옛이야기와 민화 형식으로 재해석한 계절 그림책 시리즈 작품이다. 이번 에디션은 코코리제주의 대표 제품인

2

에이피알, 작년 사회공헌 57억 집행…전년比 30%↑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피알이 지난해 57억 원 규모의 사회공헌 활동을 집행하며 지역사회 상생 행보를 확대했다. 에이피알은 2025년 한 해 동안 집행한 사회공헌 금액이 총 57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긴급 구호 성금과 자사 물품 기부 등을 포함한 수치로, 전년 대비 약 30% 증가했다. 최근 3년간 누적 사회공헌 금액은 100억 원을 넘어

3

“방송 우승 메뉴가 간편식으로”… 아워홈, ‘김준현 돼지덮밥’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신상출시 편스토랑 ‘돼지 전쟁’ 편 우승 메뉴인 ‘김준현의 감자가득 짚불향 돼지덮밥’을 간편식 브랜드 온더고 신제품으로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워홈은 편스토랑 파트너사로 참여해 ‘편하게 즐기는 집밥 레스토랑’을 콘셉트로 한 가정간편식(HMR)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돼지 전쟁’ 편에서는 개그맨 김준현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