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심리학과, 릴레이 명사 특강 3 성료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9 11:51:25
  • -
  • +
  • 인쇄
심리학과 신설 기념 릴레이 명사 특강의 마지막 회차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심리학과는 지난달 23일 학과 신설 기념 릴레이 명사 특강의 마지막 회차인 ‘유연한 마음을 여는 열쇠: 삶의 안녕(well-being)을 위해’를 온라인 ZOOM을 통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 릴레이 명사 특강에서 문현미 박사가 ‘유연한 마음을 여는 열쇠: 삶의 안녕(well-being)을 위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이번 특강은 심리학과 신·편입학 지원자 및 재학생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수용전념치료(ACT: Acceptance and Commitment Therapy)의 국내 대표 전문가인 문현미 박사(마음사랑 인지행동치료센터 ACT 교육수련감독)가 강연을 맡았다.

문 박사는 ACT의 ACT의 6가지 핵심 개념인 인지적 탈융합, 수용, 현재에 머무름, 맥락으로서의 자기 자각, 가치, 전념된 행동에 대해 설명했다. 이론들을 통해 심리적 유연성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식을 풍부한 사례를 통해 전달했다.

이번 문현미 박사의 특강은 서울사이버대 심리학과가 야심차게 기획한 릴레이 명사 특강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한 자리였다.

앞서 진행된 명상과학 특강과 함께 이론과 실천을 아우르는 현대 심리학의 다양한 접근을 소개, 참여자들에게 풍부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했다.

서울사이버대 심리학과는 4차 산업혁명시대, 고도의 정보화 사회에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여 사이버대 최초로 신설됐다. 


기존의 발달심리학, 조직심리학, 인지심리학, 임상심리학, 상담심리학, 코칭심리학 분야 등을 아우르면서 동시에 심리학의 최신 트렌드인 마음챙김, 초고령화를 대비한 시니어 상담, 조직 및 기업의 웰빙을 위한 조직과웰빙 등 세 가지가 추가된다.

관련 자격증으로는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직업상담사, 정신건강임상심리사(이상 국가자격증), 상담심리사, 발달심리사, 건강심리사, 인사조직심리사, 코칭상담사(이상 학회자격증), 마음챙김명상, 시니어상담(이상 마이크로디그리 인증서) 등이 있다.

졸업 후에는 일반 기업체 인사 분야, 교육기관 및 심리학 분야 연구소, 심리상담기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노인상담센터, 기업상담, 여론조사기관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 심리학과 이우경 학과장은 “서울사이버대 심리학과는 사이버대 최초로 개설, 사회 수요에 맞추어 심리전문가 육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릴레이 명사 특강 뿐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인 특강을 통해 심리학 분야에 관심을 가진 많은 이들에게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5일까지 총 13개 단과대학, 46개 학과(전공)에서 2025학년도 하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팔도, ‘이천햅쌀 비락식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팔도가 ‘이천햅쌀 비락식혜’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비락식혜는 1993년 출시한 국내 식혜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다. 국내 최초 RTD 형태를 도입해 시장을 개척한 선구적 제품으로 누적 판매량은 20억 개를 넘어섰다. 이는 쌀 사용량만 1만6000톤에 달하는 수치다. 건강 중심 소비문화에 맞춰 ‘비락식혜 제로’를 내놓으며 시

2

엠트리아이앤씨, 지드래곤의 '818 BLOOM' 한정판 제작...글로벌 사업 다각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의 시그니처 꽃이 대한민국 대표 블록 제조사인 옥스포드(OXFORD)와 손잡고 새롭게 피어난다.옥스포드는 지드래곤의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함께 세계 평화의 날에 맞춰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을 제작한다고 9일 밝혔다.피스마이너스원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3

네이버, 사용자 단골력 키우는 전략적 빅파트너십 확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가 빅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사용자 단골력을 높인다. 네이버는 9일 네이버스퀘어 종로에서 ‘네이버 커머스 밋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서 오프닝세션을 맡은 이윤숙 네이버 쇼핑사업 부문장은 “그동안 네이버 커머스는 판매자 중심의 기술, 정책, 교육 등 친판매자 중심 전략으로 성장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