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업사이클링 브랜드 ‘리뉴어스’에서 올해 4월 출시한 ‘리뉴사탕수수 텀블러’가서울경제진흥원(SBA)이진행하는 ‘2023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에 선정됐다.
![]() |
▲ 리뉴사탕수수 텀블러. [사진=리뉴어스] |
‘서울어워드(Seoul Awards)’는 뛰어난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로 상품성을 갖춘 국내 제품을 서울시가 인증하는 사업으로,우수상품 선정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심사해 선정하고 있다.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리뉴사탕수수 텀블러는’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BIO-PE소재로 만든 제품이다.
사탕수수 BIO-PE는 식물성 원료를 함유한 합성수지로 석유 사용량을 낮추고 탄소배출량 줄인 친환경 소재이다.
‘리뉴사탕수수 텀블러’는 환경 호르몬(비스페놀A)으로부터 자유로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규정한 환경 기준에 적합한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이번 수상에 대해 리뉴어스 관계자는 "2023 서울어워드에서 우수상품으로 ‘사탕수수 텀블러’가 선정되어 큰 영광이다. 당사는 앞으로도 버려지는 자원의 고민과 연구로 일상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아름다운 선순환을 이끌어 가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리뉴어스는 버려진 자원에새로운 가치를 담아 새활용할 수 있도록 재탄생 시키는 업사이클링 브랜드이다.
재생가죽, 커피찌꺼기, 재생 폴리에스터, 사탕수수 총 4가지 소재를 중심을 둔 간결하고 쓰임새에 집중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이고있다. 리뉴어스는 향후에도 지속 가능한 소재를 발굴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