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BK창공 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팅 가동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17 12:40:17
  • -
  • +
  • 인쇄
혁신 스타트업 진출 지원…미국 실리콘밸리 현지육성
2개월간 실리콘밸리 500Global 본사서 액셀러레이팅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이 글로벌 벤처캐피털 액셀러레이터 ‘500Global’과 함께 글로벌 혁신 벤처 스타트업 육성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IBK기업은행은 국내에선 처음 스타트업의 장기 해외육성을 지원하는 ‘IBK창공 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오픈하고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IBK기업은행은 500Global과 펀드를 결성하고 지난 14일 공동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IBK기업은행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이 글로벌 벤처캐피털 액셀러레이터 ‘500Global’과 함께 글로벌 혁신 벤처 스타트업 육성을 추진한다.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김인태 IBK기업은행 혁신금융그룹장은 “그동안 IBK창공을 통해 700여개 혁신 벤처스타트업을 육성하며 투·융자, 멘토링, 컨설팅 등을 지원했다”며 “이번 협약을 토대로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한국 대표 혁신 벤처·스타트업들의 글로벌 확장전략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현지진출을 희망하는 혁신·벤처스타트업들은 오는 31일까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IBK기업은행은 오는 8월 중순까지 5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성된 펀드를 통해 선발된 기업에 투자를 진행하고 국내에서 4주간 기본육성 과정을 시작한다”며 “오는 9월말부터 2개월간 미국 실리콘밸리 500Global 본사에서 기술 사업화와 판로개척,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향후 ‘IBK창공 실리콘밸리 데스크’를 설치해 500Global과 선발된 혁신 벤처스타트업을 공동육성하며 네트워킹 등을 직접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이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 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이하, 에스앤아이)과 손잡고 고객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삼성생명은 지난 4일 서초구 소재 본사에서 에스앤아이와 ‘부동산 신탁 자산관리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에스앤아이는 500여개 동의 초대형 건물과 2만1천여개 매장 관리,

2

KAMA "글로벌 환경규제, 산업 보호로 전환…국내 車정책 유연성 필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가 5일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 변화가 자국 산업 보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며 국내 산업 경쟁력을 고려한 정책 전환 필요성을 제기했다. KAMA는 서울 협회 회의실에서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정책변화 동향 및 시사점」을 주제로 친환경차분과 전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차분과는 서울대학교

3

롯데마트, '양극화 소비' 반영 차별화 상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본판매에 돌입한다. 고물가 상황 속 실속형 수요와 프리미엄 수요가 동시에 확대되는 ‘양극화 소비’ 흐름을 반영해 가성비 물량을 늘리고 차별화 상품을 강화했다. 롯데마트는 2월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전 점포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5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