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BK창공 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팅 가동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17 12:40:17
  • -
  • +
  • 인쇄
혁신 스타트업 진출 지원…미국 실리콘밸리 현지육성
2개월간 실리콘밸리 500Global 본사서 액셀러레이팅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이 글로벌 벤처캐피털 액셀러레이터 ‘500Global’과 함께 글로벌 혁신 벤처 스타트업 육성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IBK기업은행은 국내에선 처음 스타트업의 장기 해외육성을 지원하는 ‘IBK창공 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오픈하고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IBK기업은행은 500Global과 펀드를 결성하고 지난 14일 공동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IBK기업은행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이 글로벌 벤처캐피털 액셀러레이터 ‘500Global’과 함께 글로벌 혁신 벤처 스타트업 육성을 추진한다.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김인태 IBK기업은행 혁신금융그룹장은 “그동안 IBK창공을 통해 700여개 혁신 벤처스타트업을 육성하며 투·융자, 멘토링, 컨설팅 등을 지원했다”며 “이번 협약을 토대로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한국 대표 혁신 벤처·스타트업들의 글로벌 확장전략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현지진출을 희망하는 혁신·벤처스타트업들은 오는 31일까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IBK기업은행은 오는 8월 중순까지 5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성된 펀드를 통해 선발된 기업에 투자를 진행하고 국내에서 4주간 기본육성 과정을 시작한다”며 “오는 9월말부터 2개월간 미국 실리콘밸리 500Global 본사에서 기술 사업화와 판로개척,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향후 ‘IBK창공 실리콘밸리 데스크’를 설치해 500Global과 선발된 혁신 벤처스타트업을 공동육성하며 네트워킹 등을 직접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지주, 컴플라이언스위원회 위원장에 박정화 전 대법관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지주는 박정화 전 대법관을 컴플라이언스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박정화 신임 위원장은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1991년 서울지법 북부지원 판사로 임관해 대법원 재판연구원, 대법원 양형위원회 위원 등 다양한 법조 경력을 쌓았으며, 2017년부터 2023년까지 대법관을 역임했다. 박 위원장은 서울행정법원 개원 이래

2

종근당, 심부전 치료제 포트폴리오 확대…바이엘 ‘베르쿠보’ 독점 공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바이엘 코리아(대표 이진아)와 만성 심부전치료제 ‘베르쿠보®(성분명 베리시구앗)’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오는 10월부터 국내 병·의원에서 베르쿠보의 독점 유통, 영업, 마케팅을 담당한다. 베르쿠보는 좌심실 박출률이 45% 미만으로 저하된 증상성 만성 심부전 환

3

파우 "2025년 쉼 없는 활동, 성장의 한 해...성공할 때까지 달리겠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신곡 ‘Wall Flowers’를 발매하고 한층 깊어진 음악 세계를 선보였다. 29일 발매된 파우(POW, 요치·현빈·정빈·동연·홍)의 새 싱글 ‘Wall Flowers’는 ‘평범해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볼수록 존재감을 드러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곡이다.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