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한헌수) 유통서비스학과 학과장 이정용 교수가 지난 7월 7일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소상공인 및 온라인 셀러를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플랫폼 줌(ZOOM)을 통한 온라인 무료 특강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 |
▲ 숭실사이버대학교 유통서비스학과 이정용 교수 도매꾹매매교육센터와 함께 온라인 무료 특강을 진행했다. |
숭실사이버대 유통서비스학과와 도매꾹·도매매교육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특강은 고객의 구매심리와 행동경제학 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유통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전략과 실무 팁을 공유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 셀러들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 아래 기획됐다.
'행동경제학 특강: 고객의 마음을 읽고 실전에 활용하는 방법'을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서 이정용 교수는 고객 심리 이해의 중요성을 비롯해 넛지, 앵커링, 휴리스틱 등 행동경제학 주요 이론과 실제 유통 적용 사례, 진열, 가격표, 리뷰 등 소비자 심리를 자극하는 실전 전략, 온라인 쇼핑몰 상세페이지 및 마케팅 적용 방법, 도매꾹 셀러 활용 사례 소개 등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온 및 오프라인샵에 적용해보는 실무에 이르기까지 실 사업에 바로 응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도매꾹·도매매’는 지앤지커머스가 사입과 무사입 채널을 동시에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B2B 플랫폼으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예비 창업자는 물론 기존 사업자 누구나 ‘도매꾹·도매매’를 통해 손쉽게 온라인 창업을 시작할 수 있다.
특강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지금까지 들은 강의 중 최고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급이 다른 강의였다’, ‘도매꾹에서 진행된 교육 중 가장 유익했다’, ‘이런 질 높은 강의가 시리즈 특강으로 이어진다면 최고일 것 같다’, ‘이제 막 시작한 초보 셀러인데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되었다, ‘온라인 판매에 도움되는 실질적 가이드였다’, ‘너무 좋은 유익한 강의였다’ 등의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이정용 교수는 “고객의 심리를 이해하고, 행동경제학 이론을 실무에 적용하는 경험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 종사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지식이다. 많은 분들이 강의에 공감하고, 즐기며 수강해 주셔서 개인적으로도 영광이었다”라며 “무엇보다 ‘도매꾹·도매매’와의 협약을 통해 마련된 것이라 더욱 뜻깊었다. 앞으로도 유통업계 종사자들이 소비자를 이해하고 감동시키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이와 같은 자리가 자주 마련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올해 1학기부터 운영되고 있는 숭실사이버대 유통서비스학과는 발전하는 디지털 기술과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여 유통 및 마케팅 서비스 영역에서의 성공적인 커리어를 위한 전문적 지식과 실무적 경험의 습득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경영학을 바탕으로 유통학, 마케팅, 소매업 창업과 관리, 디지털 기술 등을 다루며, 혁신적이고 뛰어난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는 기독교 정신에 바탕을 둔 교육이념 ‘진리’와 ‘봉사’ 아래,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이 집중하고 있으며, 재학 중은 물론 졸업 후에도 전공과목의 평생 수강이 가능한 특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평생학습 증진에도 앞장서고 있다.
올해 설립 28주년을 맞아 ‘창학 100년을 향한 비전’ 아래 대학 특성화 체계 구축 및 수요자 중심의 교육 혁신, 맞춤형 학생지원 확대, 글로컬 역량 강화, 지속 가능한 경영시스템 실현 등 대학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전략사업을 추진하며 최적의 교육환경 제공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는 7월 19일부터 8월 14일까지 유통서비스학과를 비롯해 총 4개 학부 26개 학과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추가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며 입학 전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입학상담 유선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