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1500억원대 ‘IBK 상생도약펀드’ 조성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8-25 12:46:27
  • -
  • +
  • 인쇄
중소기업 투자에 특화된 전문 위탁운용사 선정방침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2차 데스밸리 진입을 막고 충분한 유동성을 공급하기 위해 총 1500억원 규모의 ‘IBK 상생도약펀드’를 조성한다고 25일 밝혔다.


IBK 상생도약펀드는 글로벌 초격차 산업 진출을 비롯해 사업재편 및 산업구조 고도화를 추진하는 중소기업에게 신속한 유동성 공급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은 이들 기업의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의 2차 데스밸리 진입을 막고 충분한 유동성을 공급하기 위해 총 1500억원 규모의 ‘IBK 상생도약펀드’를 조성한다.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우선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투자에 전문성을 갖춘 위탁운용사를 선정하고 향후 3년간 매년 500억원씩 모두 15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출연해 펀드를 조성할 예정이다.

위탁운용사 모집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이미 공고됐는데 오는 9월14일까지 제안서를 접수한 뒤 서류심사와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10월 안으로 최종 선정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주요 국가산업의 환경 변화에 맞춰 중소기업의 사업재편, 신사업 진출 등을 지원하기 위해 IBK 상생도약펀드 조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M&A 활성화를 위해 4조원대 투·융자 패키지와 기술창업기업 성장 지원을 위해 2조5000억원의 모험 자본을 공급해 중소‧벤처기업들의 성장을 돕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