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탄소중립 문화예술 프로젝트 바다쓰기' 후원 참여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7-16 12:56:09
  • -
  • +
  • 인쇄
고려아연 관계자 "ESG경영에 부합하는 사회공헌 활동 지속 발굴 및 후원할 것"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고려아연(회장 최윤범)이 재생복합문화공간 FE01(에프이공일)이 주관하는 ‘탄소중립 문화예술 프로젝트 바다쓰기’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13일에 진행한 행사에도 참석했다.


고려아연은 기존의 사회공헌 활동을 유지하면서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지속가능성과 ESG경영의 가치에 부합한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을 발굴해 신규 후원에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제련사업 그리고 트로이카 드라이브 키워드인 친환경/리사이클/2차전지 소재 등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비치코밍(Beachcombing, 해변을 빗질하듯이 표류물이나 쓰레기를 주워 모으는 행위)과 폐자원을 재활용해 창작품을 만드는 프로그램의 취지에 공감해 후원과 참여에 나선 것이다.

이번 ‘탄소중립 문화예술 프로젝트 2024’는 바다 쓰레기가 새로운 작품으로 탄생하는 정크아트(Junk Art)에 대한 이해와 함께하는 프로젝트이다. 미래 세대가 지구 환경을 위한 저탄소 생활의 이해와 관심도를 높여 깨끗한 환경을 지키는 힘을 키워 나갈 수 있게 여러 체험 프로그램과 창의작품 전시회를 열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울산 지역 초등학생과 가족 등 50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울산 울주군에 있는 ‘간절곶’에서 비치코밍을 한 뒤, 마지막으로 다시 간절곶으로 이동해 우체통 정크아트 작품에 캠페인 캔을 넣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재생복합문화공간 FE01로 이동해 정크아트에 대해 공부하고 비치코밍으로 수집한 폐자원을 재활용해 창작품을 만들어 서로의 작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보냈다.

아울러 오는 20일 환경예술 관련 전문가들은 학생들이 비치코밍으로 수집한 폐자원을 활용해 만든 정크아트 작품에 대해 심사한 뒤 시상도 진행한다. 총 4개 부문에서 시상이 이뤄지며 고려아연은 총 4개팀 8명에 시상하는 ‘신재생에너지상’을 후원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주관한 FE01의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로 학생들은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구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될 것”이라며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만든 작품을 전시하고 많은 학생이 이를 관람함으로써 탄소중립과 문화예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후원한 고려아연의 관계자는 “학생들이 직접 바다 쓰레기를 주으며 환경을 개선하고 주은 바다 쓰레기를 재활용해 본인들의 창의력을 뽐내는 활동을 후원하고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려아연은 앞으로도 지속가능성과 ESG경영에 부합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발굴 및 후원하고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2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3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