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중소기업 대출신청 편의 높인 ‘대출통로BOX’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04 13:01:45
  • -
  • +
  • 인쇄
금융권 최초로 법인사업자까지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 서비스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은행 대출신청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기업금융 서비스 ‘대출통로BOX’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대출통로BOX는 법인·개인사업자 누구나 비대면으로 대출신청을 하면 영업점에서 신속하게 고객과 상담하는 온‧오프라인 연계의 장점을 활용한 기업금융 디지털 서비스다.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의 은행 대출신청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기업금융 서비스 ‘대출통로BOX’를 선보인다. [사진=IBK기업은행]

 

대출통로박스 신청페이지로 접속해 대출신청을 할 수 있는데 IBK기업은행과 기존 거래가 없더라도 간편한 신청이 가능하다.

기업고객이 대출통로BOX에서 대출신청 정보를 입력하고 서류제공 등에 동의하는 등 대출신청을 완료하면 IBK기업은행 영업점 직원은 신속하게 고객과 대출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비대면 신용대출을 신청한 개인사업자라면 당일 비대면 심사로 1억원까지 계좌로 입금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이번 대출통로BOX 서비스 개시로 대출에 필요한 서류준비 등 기업고객의 소모적 업무와 기업 대표가 여러 번 은행을 찾아야 했던 번거로움도 획기적으로 줄 전망이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대출통로BOX가 디지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접목해 은행 방문에 부담을 느끼거나 생업으로 은행 영업시간 방문이 힘든 고객에게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한 서비스”라며 “소상공인 등 기업고객이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2

롯데백화점,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다음해 2월 22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참여해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2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먼저, 구매 금액의 20%를 롯데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뷰티 카테고리 내 단일

3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UN세계식량계획 구호 현장'서 글로벌 맹활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UN의 구호 활동에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더했다. 현대차는 UN 소속의 식량위기 대응 기구인 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에 아이오닉 5 차량 8대와 충전 인프라를 기증했다. 기증 차량들이 구호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