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보안학회-제주국제대학교, 미래항공인재양성 위한 ‘상호협력’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7 13:15:31
  • -
  • +
  • 인쇄
항공경영, 안전보안, 서비스 외 산업 인적·물적자원·정보 등 활용키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사)한국항공보안학회와 제주국제대학교는 항공산업분야 학술교류 및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해 항공전문 미래 인재양성 및 항공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협약을 7일 오후 제주국제대학교에서 체결했다. 

 

▲7일 미래항공인재양성 위한 상호협력 체결식에 첨석한 주요 관계자들(우측에서 세 번째 소대섭 (사)한국항공보안학회장, 좌측에서 세 번째 김윤숙 제주국제대학교총장 직무대행) 

 

협약식에는 학회에서 소대섭 회장과 이승열 기획이사, 김영천 법무이사가, 대학교에서는 김윤숙 총장직무대행과 최화열 항공경영학교수, 백혜경 기획처장이 참석했다.

 

이날 소 학회장과 김 총장직무대행은 항공경영, 항공안전보안, 항공서비스 등 항공산업분야 인적·물적자원 및 정보를 활용해 상호 협력하는 협의의 시간을 가졌다. 

 

체결식에서 양 기관은 학술교류, 취업, 항공 미래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항공산업 연계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 8개항이 담긴 협약서에 서명하고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한 공동의 발전에 기여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을 보면 ▲항공 및 공항산업 관련 상호 공통의 Know-How를 발굴·공유해 관련분야의 선도적 역할수행 외 ▲항공산업 및 항공 안전보안 분야에 대한 학술 세미나, 공동연구 및 워크숍을 공동 개최하기로 했다. 

 

아울러 국내 및 해외 항공관련 기관·업체 등과 네트워크 구축 및 실무연계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외 ▲산학협력 위탁, 수탁교육 및 취업연계 지원에 관한 사항 ▲항공전문 인력양성 및 교육훈련사업, 인턴십 등 상호협력 등이다.

 

이승열 한국항공보안학회 기획이사는 “양 기관이 산학협력을 맺음으로써 항공과 공항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미래 항공분야의 전문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양측 모두의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영천 학회 법무이사는 “두 기관의 공통 관심사인 항공전문 인력양성 및 교육훈련사업, 인턴십 등 상호협력을 통한 글로벌 역량강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