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유병력·고령자대상 ‘교보간편가입암보험’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9-01 13:09:54
  • -
  • +
  • 인쇄
암 검사부터 신의료기술 치료·합병증까지 보장성 강화해
특약 60종 치료 여정별 보장·교보헬스케어서비스도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은 유병력자와 고령자의 손쉬운 가입을 위해 암 치료 여정별로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교보간편가입암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유병력자와 고령자를 대상으로 최소한 심사로 가입 가능한 간편심사보험이다. 경증질환·과거 병력에도 불구하고 3가지 고지항목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할 수 있다.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소견 ▲최근 2년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최근 5년내 암·간경화·파킨슨병·루게릭병·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이다.
 

▲교보생명이 유병력자와 고령자의 손쉬운 가입을 위해 암 치료 여정별로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교보간편가입암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 [사진=교보생명]

 

이 상품은 암 검사부터 신의료치료, 합병증 및 후속치료까지 암 치료의 모든 과정을 보장하는 종합보장형 암보험이다. 주계약과 60종 특약으로 암 치료 여정별 맞춤보장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암 발병 시 주계약을 통해 진단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또 새로운 암 검사나 수술·치료기법을 보장하기 위해 특정NGS유전자패널검사, 암CT·PET·MRI·초음파검사, 카티(CAR-T)항암약물허가치료, 특정항암호르몬약물허가치료, 암다빈치로봇수술을 보장하는 특약도 신설됐다.

특약으로 항암치료에 대한 보장을 강화한 점 역시 눈길을 끈다. 항암약물치료와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는 연 1회 보장하며 항암방사선치료, 항암양성자·항암정위적·항암세기조절방사선치료 등은 연 1회는 물론 치료할 때마다 보험금을 지급해 고액 암 치료비 부담을 줄여준다.

암 치료 후 합병증과 후유증 대비를 위해 항암방사선치료후9대합병증, 여성특화암진단후3대특정수술, 11대피부질환입원, 급여암특정재활치료 등을 보장하는 특약도 선을 보였다.

이 상품은 또 기본형과 보장강화형, 실속형 등 다양한 플랜 설계로 필요한 보장을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다. 고객은 각자 니즈에 따라 20년만기 갱신을 통해 100세까지 보장하는 갱신형과 100세 만기 비갱신형 가운데 택일할 수 있다. 납입면제특약 가입시 3대질병으로 진단받거나 장해지급률 50%이상 장해상태의 경우 보험료 납입 면제를 받게 된다.

교보생명은 월 보험료 3만원이상 고객에게 ‘교보헬스케어서비스 암특화형’을 제공한다. 평소 건강관리와 질병 예방관리 프로그램, 일반 치료지원, 암 특화 치료지원, 3대질병 치료지원 등 암 진단부터 치료 전 과정에 걸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이 상품에는 암과 심·뇌혈관질환, 당뇨·고혈압 등 ‘질병 예방관리 프로그램’이 추가되며 암 전조질환 예방·관리 차원의 서비스를 강화했다.

최두호 교보생명 상품개발2팀장은 “암 보장 수요가 많은 유병력자와 고령자를 위해 암 예방과 치료, 회복 전 과정을 돕는 유병자 암보험을 내놨다”며 “주계약과 특약을 통한 맞춤 보장과 다양한 부가서비스로 암 치료 여정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상품은 30세부터 최대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보험기간은 갱신형 20년 만기(갱신시 최대 100세 보장), 비갱신형의 경우 100세 만기다. 월 보험료는 40세 남자 주계약 가입금액 5000만원, 20년납 기준으로 갱신형은 3만1250원, 비갱신형은 13만500원으로 책정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