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역량협회-이용장회 서울지회, ‘안전강사 양성 MOU’ 체결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14:10:42
  • -
  • +
  • 인쇄
강사 양성 교육 생태계 조성∙확산위해 공동협력키로
“업계 안전 도모와 안전 환경, 긍정적으로 펼쳐질 것"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사단법인 국민안전역량협회가 (사)대한민국이용장회 서울지회와 지난 28일 한국프레스센터 서울클럽에서 이·미용 안전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에 상호 간의 협력 및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8일 (사)국민안전역량협회와 (사)대한민국이용장회 서울지회가 안전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MOU를 프레스센터에서 체결했다.사진 좌측부터 박연수 국민안전역량협회장, 이영주 (사)대한민국이용장회 서울지회장

 

이날 협약은 이·미용 안전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자격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양 기관간의 상호 정보 교류와 함께 이·미용 분야 안전교육, 체험학습, 교재개발, 연구개발 등을 위한 전반적인 상호 협력을 정하는데 목적을 가지고 진행했다. 

 

협약의 구체적인 내용은 이·미용 안전전문강사 양성 교육의 생태계 조성·확산 및 공동협력 사업 외 ▲이·미용 안전전문강사 양성 교육 활동을 위한 전문가 추천 및 자료의 지원 ▲이·미용 안전전문강사 양성 교육 강화를 위한 단기 교육 강좌 및 세미나 개최 ▲미용 안전전문강사 양성 교육을 위한 전문 인력의 지원 ▲이·미용 안전전문강사 양성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 ▲이·미용 안전전문강사 양성 교육 연구 프로그램의 수행 및 기타 협력 등이다. 

 

박연수 국민안전역량협회장은 “이·미용 영역에서도 안전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이 필요하기에 운영을 위한 상호 간의 협력 및 교류가 절실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해 신뢰를 바탕으로 업무 협약을 했다”면서 “업계의 안전을 도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주 대한민국이용장회 서울지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의 역량과 교류가 극대화되고 상호협력을 통해 업계의 안전 환경이 긍정적으로 펼쳐질 것"이라고 소회를 전했다.

 

▲ (사)대한민국이용장회 서울지회 개인회원들의 작품 전시회가 정례회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한편 이날 대한민국이용장회 서울지회는 2024년도 정례회와 함께 회원들의 30여점 다양한 작품으로 전시회를 진행해 이목을 끌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사랑의 신라면’으로 연말 지역사회 나눔 실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농심이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며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농심은 올겨울 본사와 전국 6개 공장 인근 지역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신라면’ 4,500박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신라면’은 농심이 매년 연말 지역사회와 온정을 나누기 위해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2008년

2

티웨이항공, 연말 맞아 항공권 결제 할인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티웨이항공이 연말과 겨울 여행 시즌을 맞아 항공권 결제 할인 및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티웨이항공은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간편결제 및 카드사 제휴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결제 수단에 따라 즉시 할인 또는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먼저 네이버페이 결제 혜택은 내년 1월 1

3

쿠팡 "3300만명 정보 접근했지만 저장은 3000개 계정…외부 유출 없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쿠팡은 최근 발생한 개인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해 유출자를 특정했으며, 고객 정보 접근 및 저장에 사용된 모든 장치를 회수해 확보했다고 밝혔다.쿠팡은 자체 조사 결과를 통해 유출자가 탈취한 내부 보안 키를 이용해 약 3,300만 명 고객의 기본 정보에 접근했으나, 실제 저장한 고객 정보는 약 3,000개 계정에 한정됐고 해당 정보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