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복지기관 50곳 지원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25 13:16:30
  • -
  • +
  • 인쇄
‘사랑나눔봉사’ 협약 체결…1대 1 매칭 임직원 봉사활동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 24일 본사 사옥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전국 50개 사회복지기관을 지원하는 ‘사랑나눔봉사’ 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948년부터 어린이가 존중받고 행복하게 성장하는 세상을 위해 활동해온 기관이다. Db손해보험은 지난 2016년부터 전국 DB손해보험 설계사로 구성된 PA봉사단과 사회복지기관간 1대 1로 매칭해 임직원 봉사활동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4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열린 ‘사랑나눔봉사’ 협약식을 마친 뒤 송민호 DB손해보험 본부장(오른쪽 3번째)과 박수봉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부장(왼쪽 3번째), 양사 임직원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특히 DB손해보험 PA봉사단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2년간 대면 봉사가 중단됐을 때도 어린이 교통안전 투명우산 제작에 참여하는 등 꾸준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 대면 봉사활동을 재개해 현재 2000여명의 봉사자들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관계자는 “DB손해보험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올해로 8년째 사업을 이어올 수 있었다”며 “전국 50개 사회복지기관들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해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그동안 전국의 다양한 사회복지기관들과 함께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난소암 하이펙 치료 효과, 혈액검사로 미리 예측 가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서울아산병원 연구팀이 혈액검사만으로 난소암 환자의 하이펙(HIPEC) 치료 효과를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 서울아산병원 산부인과 조현웅 교수팀은 3·4기 난소암 환자 213명을 분석한 결과, 항암치료 반응이 낮은 환자군에서 하이펙을 시행할 경우 재발 위험이 58%, 사망 위험이 71% 감소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항암 과정

2

노스페이스,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15년 연속 후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2026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공식 후원한다. 2011년 첫 대회부터 단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지원하며 15년째 장기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는 내년 1월 10~11일 경북 청송 주왕산면 얼음골에서 열리며, 국제산악연맹(UIAA)과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한다.

3

'전현무계획', '펀덱스 어워드' 데이터PD 상 수상..."전국 맛집 사장님들께 감사"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전현무계획’이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올해 신설된 ‘펀덱스 데이터PD 상’을 처음으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4년 2월 16일 첫 방송된 ‘전현무계획’(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은 현재 시즌3를 인기리에 방영 중이며, 지금까지 총 72개 지역의 길바닥을 휩쓰는 ‘먹트립’으로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