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한국경영인증원에서 ‘ISO37301(규범준수경영시스템)‘과 ‘ISO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들 ISO인증 획득은 기업의 법규준수·부패방지 관리체계와 정책이 국제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효과적으로 구축·실행되고 있다는 것을 공인받은 것이다.
![]() |
▲12일 을지로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규범준수·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국제표준) 인증서 수여식’을 마친 뒤 전병성 IBK기업은행 준법감시인(왼쪽)과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
IBK기업은행은 그동안 각종 제도 개선과 임직원 교육을 통해 꾸준히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있으며 청렴 우수기관으로 확고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2건의 ISO인증은 글로벌 수준의 준법·윤리경영시스템을 갖춘 금융기관으로 대내외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2건의 ISO인증 획득은 임직원들의 준법·부패방지 활동에 대한 실천에 따른 성과”라며 “앞으로도 IBK기업은행은 대고객 신뢰 제고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반듯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