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의료진, 선진의술 배우러 연세사랑병원 찾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3:30:2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세사랑병원(병원장 고용곤)은 지난 9월 19일, 이라크 국립병원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주관하고 행복프로세스 사회적협동조합 및 순천향대학교부속서울병원이 수행하는 글로벌 연수사업 ‘이라크 국립병원 병원관리시스템 활용 역량강화’ 1차년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총 15명의 연수생이 참가했다.
 

▲ 이라크 의료진들이 선진의술을 배우고자 연세사랑병원을 찾았다. 

연수는 한국형 병원 운영 모델을 학습하고 최신 진료 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연세사랑병원 소개 및 비전 공유 ▲환자 중심 병원 시스템 견학 ▲수술실·병동·첨단의료연구실 등 주요 시설 탐방으로 진행됐다.

연수생들은 무릎·척추·첨단재생의료 분야의 진료 프로세스를 살펴보고, SVF·PRP 등 첨단의료 분야에도 깊은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질의를 이어갔다.

이라크 국립병원 관계자는 “한국 의료기관의 운영 시스템과 첨단 시설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용곤 병원장은 “연세사랑병원의 환자 중심 시스템과 의료 역량을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이라크 국립병원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11월 12일 부산서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국게임산업협회는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오는 11월 12일 부산에서 개최된다고 22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 전자신문과 스포츠조선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본상(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기술창작상), 인기게임상, 인디게임상 등 총 13개 부문을 시상한다. 올해로 서른

2

IBK기업은행 행복나눔재단,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20일 IBK행복나눔재단이 국무조정실이 주최한 ‘2025 청년의 날: 청년정책 박람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IBK행복나눔재단은 기업은행이 2006년 중소기업 근로자 및 소외계층의 복지향상을 위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장학금, 치료비,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복지증진 프로그램을 IBK행복나눔

3

우리금융, ‘우리모모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음악의 선한 힘이 가을밤을 뜨겁게 달궜다.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서울 난지한강공원 젊음의 광장에서 사회공헌 콘서트 ‘모이면 모일수록 선한 힘이 커지는 콘서트, 우리모모콘’(이하 우리모모콘)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콘서트에서는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관객들과 만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20일에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