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미래 세대 위한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 마련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7 13:32:4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미래 세대의 꿈과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의미로 '기프트카 플레이온(Gift-car PLAY ON)'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2010년부터 시작된 '기프트카 캠페인'은 차량을 활용해 취약계층 창업 지원, 지역아동센터 학습 지원, 헌혈, 응급안전교육 등을 돕는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올해 15회째를 맞이하는 '기프트카 캠페인'은 '기프트카 플레이온'이라는 이름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중·고 소속 유소년 스포츠단을 지원한다. 유소년 스포츠는 사회성과 협동심을 키우며, 집중력과 사고력 향상, 책임감 함양 등의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이 순기능에도 불구하고 유소년 스포츠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와 일반인들의 인식은 점차 낮아지고 있으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도 부족한 상황이다. 현대차그룹은 유소년기 스포츠 활동의 중요성을 환기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총 30팀의 유소년 스포츠단을 선정, 이동 차량과 훈련 용품, 응급키트 등을 지원한다. 

 

캠페인 대상으로 선정된 스포츠단에 차량을 1대씩 제공해 학생들이 훈련이나 경기 참여 시 먼 거리를 이동함에 있어 어려움이나 불편함이 없도록 돕는다. 세부 지원 차종은 카운티, 카니발, 쏠라티, 그랜버드 중에서 각 스포츠단의 규모를 고려해 맞춤 제공된다.

 

현대차그룹은 훈련에 필요한 각종 용품과 응급키트도 제공해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양궁, 야구, 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단 운영 경험을 살려 국가대표 및 그룹 스포츠단과 연계한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스포츠 전문가와 연계한 멘토링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이번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하는 스포츠단은 오는 10월 17일까지 기프트카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심사를 통해 초·중·고 소속 스포츠단 30곳을 12월 중으로 선정, 순차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이번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 실시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은 스포츠를 통해 아이들이 함께 어울리며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사회적 응원"이라며 "이번 캠페인이 유소년 스포츠단의 유지 및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손해보험, 연세대 국제캠퍼스에 생태벚꽃길 조성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기후위기 속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해 연세대학교와 생태벚꽃길 조성 활동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한화손보는 전일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한화손해보험과 연세대학교가 함께하는 생태벚꽃길 조성 기념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기후위기 시대에 생물다양성 보전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2

바이낸스, 가상자산 범죄 피해 예방 위한 '안전 가이드라인' 공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글로벌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대표 리처드 텅)가 가상자산 관련 사기 범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이용자 안전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범죄 유형은 ‘계정 판매 사기’, ‘SMS 스푸핑’, ‘애플 ID 피싱’ 등 세 가지로, 접근 수법과 피해 과정, 사용자가 취할 수 있는 대응 수칙 등을 포함하고 있다. 먼저

3

하나증권, '대대손손 가족 손님 이벤트' 당첨자 선정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손님 중심 가치 문화의 일환으로 진행한 대대손손 가족 손님 이벤트의 당첨자를 선정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22일 밝혔다. 하나증권은 올해를 '손님 중심 가치 문화' 정착의 원년으로 삼고 손님의 목소리와 경험을 기업 전략의 출발점으로 삼는 '손님 중심 경영'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