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9To6 Bank’ 2030고객 호응도 만점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05 13:33:45
  • -
  • +
  • 인쇄
소비자 접근성·근무 유연성 제고…8월부터 확대운영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KB 9To6 Bank(‘9To6 뱅크’) 이용고객 경험조사 결과 30대이하 고객층에서 ‘지속 운영이 필요하다’는 응답을 100%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고객조사에서는 9To6 뱅크의 지속 운영 필요성에 대해 긍정적인 답변이 무려 97%나 나왔고 30대이하 젊은층의 경우 응답한 전원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해야 한다고 답했다.
 

▲KB국민은행이 실시한 KB 9To6 Bank(‘9To6 뱅크’) 이용고객 경험조사 결과 30대이하 고객층에서 ‘지속 운영이 필요하다’는 응답을 100% 받았다. KB국민은행 신관 전경 [사진=KB국민은행]

 

9To6 뱅크는 오후 4시까지인 영업점 운영시간을 오후 6시까지 연장한 KB국민은행의 특화지점으로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충청·대구·부산·광주 등 전국 72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특히 KB국민은행은 금융소비자의 접근성 강화와 직원들에게 유연한 근무환경을 제공해 큰 호응를 받고 있어 오는 8월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앞서 KB국민은행은 9To6 뱅크 시행 1주년을 맞아 고객 만족도와 개선사항 점검을 위한 이용고객의 경험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당초 대면채널 선호도가 높은 고령층에서 긍정 비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됐으나 연령층이 낮을수록 9To6 뱅크 선호도가 높았다.

실제로 2030세대 고객은 서비스 만족도 측면에서 모든 연령층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매겼다. 전체적으로 9To6 뱅크에 대한 긍정적인 답변 비율은 97%를 나타냈고 30대이하는 100%, 40대를 포함한 다른 연령층에서도 90%를 웃도는 좋은 평가가 나왔다.

9To6 뱅크 이용 편의에 대해서는 전체적으로 93%의 압도적인 긍정적 평가를 받았는데 40대 고객에서 97%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세부적으로는 ▲예적금 신규·해지 ▲펀드·신탁 ▲대출 등 업무별로도 응답자의 90% 넘게 편리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아울러 9To6 뱅크 재이용 의향에 대해 90% 넘게 긍정적인 답변을 내놨다. 연령별로는 30대이하 2030세대에서 95%로 가장 높았고 40대 역시 94%를 기록했다. 업무 목적별로 살펴보면 대출·펀드 등 모든 업무에서 재이용 의향이 있다는 긍정 의견이 90%를 넘겼다.

해당 상품·서비스 추천의향을 보여주는 NPS(순추천지수)에서는 9To6 뱅크가 KB국민은행 모든 영업점 평균치의 약 1.5배로 나타났다. 무엇보다 40대와 30대이하 고객의 NPS가 높았고 상담이 필요한 대출과 외환, 펀드·신탁 등 업무에서 높은 NPS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에 참여한 한 고객은 “다른 은행들은 일찍 마감해 시간에 맞춰 오느라 쫓기는 감이 있었는데 9To6 뱅크는 여유롭게 업무를 볼 수 있어 좋다”고 밝혔다. 또 다른 고객도 “일반 직장인들은 은행 업무를 위해 연차나 반차를 쓸 경우가 있는데 조금 일찍 퇴근해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은행들과 큰 차별성”이라고 평가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비대면 금융이란 환경 변화로 모든 금융권에서 대면채널이 감소하고 있다”면서도 “여전히 대면상담과 직원의 도움이 필요한 고객들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고령층을 비롯한 금융소외계층 등 금융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9To6 뱅크를 확대 운영하는 등 KB만의 혁신 채널을 강화하는 데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협업 컨텐츠 3500만뷰 흥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운 쿠팡플레이의 인기 웹드라마 ‘직장인들’과 협업해 제작한 에피소드가 SNS 채널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지난 9월 13일 공개된 ‘직장인들’ 시리즈의 한 에피소드로, 직장인의 업무 상황 속에 우리은행 브랜드를 위트 있게 녹여내 주목을 받았다. 이 영상은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2

현대해상, 재택간병 보장 담은 상품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재택 치료 시에도 간병인을 지원하는 상품인 '마음을 더하는 케어간병인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간병이 필요한 노인 인구 증가와 길어지는 간병 기간에 대한 고객의 걱정을 해소하고자 마련한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환자와 보호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전문 요양보호사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3

삼성화재, '마이핏 건강보험' 개정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마이핏 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마이핏 건강보험'은 고객의 건강상태와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건강보험이다. 출시 당시부터 맞춤형 설계, 무사고 계약전환 할인, 납입지원 기능 등 새로운 구조로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