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섹타나인, 2023 여가친화인증 문체부 장관상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1-17 13:38:00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SPC의 IT서비스 및 마케팅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이 15일 서울 송파구 한성백제박물관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3 여가친화인증’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여가친화인증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모범적인 여가친화경영을 하는 기업과 기관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올해는 총 151개의 기업과 기관이 여가친화인증사로 선정되었으며, 이 중 우수기업 및 기관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지역문화진흥원 원장상 등 포상이 진행된다.
 

▲SPC섹타나인, 2023 여가친화인증 문체부 장관상 수상

섹타나인은 평가항목 중 여가요건 형성, 여가친화 제도 실행, 여가활동 지원 등 여가 관련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장관상을 수상했다.

섹타나인은 △ 복지포인트 제공 △ 문화의 날 운영 △ 조직문화 TF운영 등 임직원의 업무 몰입도와 근무 만족도 향상,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연근무제(시차출퇴근, 재택근무), 휴가 지원 제도(권장휴무일, 생일 오후반차, 반반차 제도 등), 사내 동호회 지원, 여가 프로그램 참여 기회 제공 등 임직원이 일과 여가생활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 나아가고 있다.

한편, 섹타나인은 임직원의 여가 생활 보장 및 복지 향상을 위해 꾸준하게 노력해, 올 상반기에도 문체부가 주관하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구성원들이 보다 건강하고 만족스럽게 일할 수 있도록 일과 여가의 조화를 추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구성원의 의견을 경청하고 섹타나인만의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랑수업' 천명훈, 소월 가족 만난다! 사촌 여동생에 "형부라고 불러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천명훈이 ‘짝사랑녀’ 소월의 가족을 처음으로 만난다. 10월 1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3회에서는 천명훈이 소월과 그녀의 가족을 수원으로 초대해 제대로 ‘신랑 점수’를 따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천명훈은 말끔한 차림으로 정갈한 식당에서 누군가를 기

2

리복, ‘코닥’과 콜라보 ‘클럽C 85’ 한정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미국의 전통 카메라 브랜드 코닥(Kodak)’과 글로벌 협업한 ‘클럽C 85’ 스니커즈를 한정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Z세대 사이에서는 필름 카메라와 빈티지 사진이 트렌드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 속에서 느리게 기록하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흐름이 확산 중이다

3

네파, 아웃도어 기술력 집약 ‘패스파인더 고어텍스 3IN1 자켓’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마운틴 자켓 ‘패스파인더 고어텍스 3IN1 자켓’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패스파인더는 네파의 아웃도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등산, 트레일 러닝 등 다양한 산악 환경에서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고기능성 라인이다. 이번에 선보인 ‘패스파인더 고어텍스 3IN1 자켓’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품평회 등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