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결식아동 돕기 1억1000만원 기부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9-20 13:52:41
  • -
  • +
  • 인쇄
임직원과 함께 ‘한가위 꾸러미 나눔’ 봉사활동도 펼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19일 결식아동 돕기를 위해 1억1000만원을 기부하고 임직원이 함께하는 ‘한가위 꾸러미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에 앞서 펼쳐진 이번 봉사는 성동구 용답동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 봉사자는 1억원상당 한가위 꾸러미 1000세트를 직접 제작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지난 19일 결식아동 돕기를 위해 1억1000만원을 기부하고 임직원이 함께하는 ‘한가위 꾸러미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들의 정성이 담겨진 ‘한가위 꾸러미’는 풍성한 명절 나기를 위한 식료품 17종과 어린이를 위한 학용품 세트로 구성됐다. 완성된 꾸러미는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통해 결식아동 1000명에게 전달된다.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받은 믿음과 사랑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상생의 가치 실현을 위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와 나눔 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는 것이 중앙회 관계자의 설명이다.

실제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4월 산불 피해지역 지원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5억원을 기부했다. 7월에는 폭우 피해지역에 5억원을 기부하고 복구 활동에도 나선 바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명절에도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이 늘어나고 있는 점이 안타깝다”며 “새마을금고와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동체와 상생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나눔 봉사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2

롯데백화점,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다음해 2월 22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참여해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2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먼저, 구매 금액의 20%를 롯데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뷰티 카테고리 내 단일

3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UN세계식량계획 구호 현장'서 글로벌 맹활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UN의 구호 활동에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더했다. 현대차는 UN 소속의 식량위기 대응 기구인 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에 아이오닉 5 차량 8대와 충전 인프라를 기증했다. 기증 차량들이 구호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