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중앙회,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 펼쳐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06 13:53:01
  • -
  • +
  • 인쇄
적십자사와 협업해 김치 21톤 배려계층 2100가구 지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5일 일원 에코파크 에코센터에서 저소득 배려계층 지원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사랑의 김장나눔은 새마을금고중앙회가 대한적십자사와 협업을 통해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배려계층에게 전달하는 임직원 참여형 봉사활동이다. 이번 봉사에는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 70명과 대한적십자사 봉사단 30명을 포함해 모두 100명이 참여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지난 5일 일원 에코파크 에코센터에서 저소득 배려계층 지원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들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배려계층에게 전달하기 위해 포장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올해 사랑의 김장나눔을 통해 대한적십자사에서 선정한 전국 배려계층 2100가구에 김장김치 2만1000kg를 기부한다. 이 가운데 6000kg의 김장김치는 새마을금고 임직원들이 직접 담가 지원하며 나머지 1만5000kg의 경우 구매를 통해 지원하게 된다.

무엇보다 고물가로 식료품 조달이 힘든 배려계층에게 우리 농산물로 만든 김치를 후원하게 돼 지역 상생의 의미를 더해주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이번 김장 봉사활동을 통해 배려계층의 겨울나기에 실질적으로 보탬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 배려계층과 상생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96세도 문제없다…바른세상병원, 초고령 무릎 인공관절 수술 성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병원 바른세상병원은 96세 초고령 환자에게 무릎 인공관절치환술(TKR)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시술은 관절센터장 정구황 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집도했다.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고령 환자의 인공관절 수술은 늘고 있으나,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을 동반한 환자는 수술 위험이 높다. 바

2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미래 육성사업 2030년 매출 비중 25% 이상 목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미래 육성사업의 매출 비중을 2030년 25% 이상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최근 사업장 현장경영에서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미래 육성사업이 빠른 속도로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미래 신사업 비중을 2030년 전체 회사 매출의 25% 이상으로 키우는 것을

3

SKT,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1330억원 규모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재정 부담 완화를 위해 1330억원 규모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SK스토아 등 ICT 패밀리와 함께 매년 설·추석 명절 전 대금 조기 지급을 시행해왔다. 올 추석에도 전국 1430여개 협력사와 250여개 유통망에 약 1330억원을 연휴 시작 전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