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독거노인 위해 ‘찾아가는 치과 서비스’ 실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10 13:55:23
  • -
  • +
  • 인쇄
서울대치과병원과 함께 구강검진부터 치료·교육까지 진행해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서울대치과병원, 보건복지부 위탁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마포어르신통합돌봄센터에서 ‘찾아가는 치과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찾아가는 치과 서비스는 2017년 미래에셋생명과 서울대치과병원,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독거노인들의 치아 건강을 위해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해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미래에셋생명이 서울대치과병원, 보건복지부 위탁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마포어르신통합돌봄센터에서 ‘찾아가는 치과 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올해로 7년째인 이 서비스는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치과진료를 제때 받지 못하는 독거노인을 위해 서울대치과병원 의료진이 직접 현장을 찾아간다. 의료진은 구강검진과 상담·스케일링·충치 치료 등 다양한 진료를 수행한다.

또 독거노인과 생활지원사를 대상으로 구강관리 온라인 교육도 병행하는데 틀니 제작과 임플란트 수술 등 즉각 치료가 어려운 환자의 경우 서울대치과병원에서 심화 치료를 이어간다.

미래에셋생명 임직원 봉사자들은 지원 대상자의 진료 접수와 이동 안내, 간단한 치료업무 지원을 보조한다. 이들은 또 구강과 틀니 관리교육을 안내하면서 노인의 구강건강 향상과 함께 건강한 노년의 삶을 지원하기도 했다.

미래에셋생명의 찾아가는 치과 서비스를 통해 올 연말까지 독거노인 250여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황병욱 미래에셋생명 홍보실장은 “미래에셋생명은 상부상조와 사랑 실천이라는 생명보험의 본질적 역할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들과 상생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리, 10월 '월간컬리' 진행… 키워드는 '클린이팅'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10월 월간컬리 키워드로 ‘클린이팅’을 선정하고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월간컬리는 매달 하나의 키워드를 선정해 고객에게 관련 상품과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제안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 고객은 월간컬리를 통해 이달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다. 키워드

2

샤오미코리아, '한가위 빅세일 통해 스마트폰·TV 특가 판매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오는 10월 12일까지 ‘한가위 빅세일’을 진행한다. 1일 샤오미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추석 선물로 인기가 높은 로봇청소기, TV,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새 학기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는 스마트폰, 태블릿, 이어폰, 스마트 밴드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20%

3

정관장, 내국인 VS 외국인 정관장 국가별 선호 제품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관장이 2025년 7월~8월 여름 휴가철 면세점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가별로 선호하는 제품 차이가 뚜렷하게 나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공항공사 항공통계에 따르면 올해 공항 여객 수는 6월까지 1200만 명대를 유지하다 여름 성수기를 맞아 2025년 7월 기준 1324만 명, 8월 기준 1401만 명을 기록했다. 휴가철 여행 수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