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김장철 가격급등 생굴 할인 판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18 14:05:38
  • -
  • +
  • 인쇄
최대 28% 온라인 최저가

마켓컬리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최근 가격이 급등한 생굴을 온라인 최저 수준 할인가로 판매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올해 생굴 가격은 작년에 대비해 30% 이상 오르며 고공행진 중이다.
 

▲사진 = 마켓컬리 제공

 

올 여름 바닷물 고온현상으로 굴이 더딘 성장을 보였고 코로나19로 작업장의 근무 인원 부족 현상도 겹쳤다. 거기에 생굴 농가가 가리비 양식 등으로 업종을 바꾸는 등 악재가 겹치며 작년에 비해 굴 공급량이 크게 줄었다.

마켓컬리는 ‘삼삼물산’의 남해안 김장용 생굴 2kg을 중량 100g 당 2000원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는 대부분 온라인몰이나 네이버쇼핑 등과 비교해도 최저가 수준.

선보이는 상품은 김장용으로 가장 적합한 중 사이즈 굴이며, 그동안 마켓컬리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5월까지 판매한 굴 중 비중이 70%를 차지하는 등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이었다.

굴 2kg은 통상 25~30포기 김치를 담을 수 있는 넉넉한 양이라고 보면 된다.

소비자가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마켓컬리 샛별배송으로 예약 수령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굴 상품 특성상 노로 바이러스 등의 우려가 있어 협력사와 공동으로 상품 안전성 검증도 철저하게 실시한다.

생굴 시즌 주 1회 노로 바이러스 검사 결과를 확인하고, 격주로 대장균, 일반세균 등에 대한 검사서도 꼼꼼히 체크한다.

월 1회 간격으로 방사능 검사도 진행하고 있다.

마켓컬리는 그밖에도 절임배추,수육 등 식재료부터 김치 냉장고, 보관용기 등 김장용품까지 총 150여종의 관련 상품을 한데 모은 김장 기획전을 30일까지 진행한다.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추가 20%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마켓, 22일 단 하루 '오뚜기' 제품에 연중 최대 혜택 '올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G마켓이 원데이 브랜드 프로모션 ‘올인’ 오뚜기 편을 열고, 하루 동안 다양한 단독 혜택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오뚜기 인기 제품 1900원 릴레이 선착순 판매, 신제품 단독선런칭, 사은품 증정 등이 대표적이다. 22일 G마켓에 따르면 먼저, 오뚜기 인기 제품을 1,900원에 무료배송 판매한다. 10시부터 22시까지 시간대 별

2

조현범식 상생, 헝가리까지 번졌다… 한국타이어, 헝가리서 타이어 2.8만개 기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이 강조해온 상생·지역밀착형 ESG 경영이 글로벌 현장에서 성과를 확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 헝가리 공장이 올해도 대표 CSR 프로그램인 ‘타이어 기부 프로젝트’를 가동하며 현지 사회 인프라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조 회장은 핵심 사업역량인 ‘이동성(Mobility)’을 사회적 가치와

3

모두투어, ‘하얼빈 역사 테마 여행’ 선봬... 스토리텔링 영상 콘텐츠 연계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하얼빈의 겨울 시즌 매력과 안중근 의사의 발자취를 따라 떠나는 ‘하얼빈 역사 테마 여행’ 출시와 함께, 역사 투어의 스토리텔링을 강화하기 위한 전용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공식 채널 전반에 바이럴 형태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하얼빈이 지닌 역사적 의미와 주요 방문지를 스토리로 엮어 전달한다. 하얼빈역 의거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