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관련 궁금할 만한 주제…답변 통해 구독자와 소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K-비급’이 누적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K-비급은 일상생활에서 KB국민은행에 대해 가졌던 궁금한 질문들과 호기심을 해결하는 콘텐츠다. 가장 소중히 보존되는 책이라는 의미의 ‘비급’을 만들겠다는 기획 의도를 담고 있다. 인기 개그우먼 박소라가 시민들과 KB국민은행 직원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며 주제와 관련된 해답을 찾고 K-비급에 작성하며 궁금증을 해결한다.
![]() |
▲KB국민은행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K-비급’이 누적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 [사진=KB국민은행] |
이 콘텐츠는 KB국민은행 영업점과 본점을 비롯해 신입행원 연수원 등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된다. 구독자들이 실제로 은행에 대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기면 해답을 찾는 방식으로 구독자들과의 소통하고 이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은행 관계자는 설명했다.
영업점에서 진행된 ‘내 앞사람은 왜 오래 걸리는가?’ 편 댓글에는 ‘이런 생각 저만 하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알게 되니 재미있고 유익하네요’라거나 ‘스마트폰으로 번호표 예약이 가능하다니 앞으로는 저도 적극 활용 해야겠어요’ 등 내용이 올라왔다. 또 신입행원 연수원에서 진행된 밸런스 게임 ‘9시 출근, 9시까지vs8시 50분까지’ 편은 3400개이상 ‘좋아요’를 받으며 큰 인기와 공감대를 형성했다.
KB국민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과 서브 채널 ‘별별TV’를 투-트랙(Two-track)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K-비급은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별별TV 채널에서 공개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실생활에서 KB국민은행에 대해 궁금할 만한 주제를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공감 콘텐츠로 꾸준히 다가갈 계획인 만큼 구독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