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길사회적협동조합, 금천구 공공구매 박람회서 친환경 장례문화 선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4:32:05
  • -
  • +
  • 인쇄
한지 수의·유골함 등 전통·친환경 장례용품 전시
허례허식 뺀 후불제 상조 상품도 소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나눔길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귀순)은 지난 17일 서울 금천구청 로비에서 열린 ‘금천구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박람회’에 참여해 친환경·건전 장례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금천구가 지역 내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입과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 나눔길사회적협동조합, 금천구 공공구매 박람회서 친환경 장례문화 선봬

나눔길조합은 한지와 친환경 펄프 종이 소재를 활용한 관, 수의, 유골함을 선보였으며, 합리적 가격의 후불제 상조 서비스도 소개했다. 특히 오동나무관이나 고가의 수입산 삼베수의 대신 친환경 펄프 종이관과 한지 수의를 확산시켜 ESG 장례문화를 실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박귀순 이사장은 “품격 있고 친환경적인 장례용품으로 전통의 의미와 실용성을 살리는 동시에, 한 가족의 마음으로 정성껏 의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나눔길조합은 지난 2월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협동조합 인가를 받았으며 최근 여성기업 자격도 취득했다. 현재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친환경 장례문화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제뉴원, ‘공정채용 우수기업’ 장관상 수상…청년 맞춤 채용 강화 눈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전광현, 이하 제뉴원)가 ‘2025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시상식은 7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개최됐으며, 이우영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과 전광현 제뉴원 대표가 참석했다.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는 고

2

NH농협은행, ‘양방향 포인트 전환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네이버페이(Npay)와 제휴해 NH포인트와 Npay포인트를 1대1 비율로 전환할 수 있는 ‘양방향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로 NH멤버스 앱과 네이버페이 앱에서 자유롭게 포인트를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에서 전환된 NH

3

파파존스,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 메디카코리아’ 공식 스폰서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파파존스는 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이 출전하는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 메디카코리아'의 공식 스폰서로 함께하며, 싸인 유니폼과 경기 티켓 등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 메디카코리아’는 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이 ‘팀 베테랑’과 ‘팀 라이징’으로 나뉘어 자존심을 걸고 맞붙는 이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