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온아이티, 친환경 무라벨 생수에 적용가능한 잉크젯 기술 출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4 10:00:43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하이온아이티는 최근 친환경 무라벨 생수에 적용 가능한 고해상도 잉크젯 마킹 기술을 출시하며, 식품 산업의 디지털화와 환경 보호를 동시에 강화하는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하이온아이티에 따르면 이 기술은 고해상도 잉크젯 마킹기를 활용하여 다양한 재질에 QR코드, 바코드, 텍스트 등을 정확하고 명확하게 마킹할 수 있다.

최근 ESG 경영이 중요한 사회적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생수 업체들은 무라벨 제품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무라벨 생수는 라벨을 사용하지 않아 플라스틱 폐기물 발생을 줄이고, 재활용 과정을 간편하게 만든다.

하이온아이티의 고해상도 잉크젯 마킹 기술은 이러한 무라벨 생수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친환경 잉크를 사용하여 마킹을 수행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하이온아이티의 고해상도 잉크젯 마킹 기술은 고속에서도 300DPI 이상의 해상도로 선명한 마킹이 가능하며, 12mm~70mm 범위의 문자 크기를 지원한다. 이 기술은 오일베이스 잉크나 알콜베이스 잉크를 사용하여 다양한 재질에 적용할 수 있다.

하이온아이티에 따르면 특히, MEK Free 잉크를 사용해 식품 안전성을 보장하며, 물 베이스, 에탄올 베이스 잉크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제조 라인에 맞춘 맞춤형 마킹이 가능하다.

아울러 고해상도 잉크젯 마킹기술은 다양한 재질에 적용 가능하며, 비닐 파우치, 종이 포장재 등에 유통기한, 로트번호, QR코드를 자동으로 마킹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품질 관리를 강화한다. 자동 급지기와 연동하여 생산 라인에 효율적으로 통합될 수 있다.

또한, GS1 global의 국제표준에 맞춘 바코드 QR코드 등 다양한 코드 마킹이 가능해 소비자에게 제품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이번 출시로 하이온아이티는 식품 산업의 디지털화와 환경 보호를 동시에 강화하는 선구적인 역할을 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전망이라고 기대했다. 특히, 푸드QR의 도입은 소비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은 제품 추적 및 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하이온아이티의 솔루션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식품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온아이티 관계자는 "당사의 고해상도 잉크젯 마킹 기술은 친환경 무라벨 생수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식품 산업의 디지털화와 환경 보호를 동시에 강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이 기술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며, 특히 식품 제조업계에서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온스타일, 14일 ‘더 김창옥 라이브’에서 데스커 앵콜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은 14일 오전 9시 15분 대국민 쇼핑 솔루션 프로그램 ‘더 김창옥 라이브’를 통해 데스커 앵콜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학기를 앞두고 책상과 의자 등 학습 가구 준비를 마치지 못한 고객을 겨냥한 특별 편성이다. 이번 방송에는 소통 전문가 김창옥과 20명의 학부모 방청객이 스튜디오에 참여한다. 앞선 방송에서 호응을

2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서 ‘항공기 탑승구 정보’ 실시간 제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대표 조중석)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처음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항공기 탑승구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이스타항공은 13일 홈페이지 ‘실시간 출도착’ 페이지를 통해 국내외 전 공항에서 출발하는 자사 항공편의 탑승구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탑승구 번호는 항공편 출발 최

3

오븐마루치킨, 브랜드 스포츠 프로그램 ‘마루크루 4기’ 전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오븐마루치킨은 브랜드 스포츠 프로그램 ‘마루크루 4기’를 운영하며, 건강한 스포츠 활동과 건강한 먹거리를 기반으로 지역 상생 활동을 이어간다고 13일 밝혔다. 오븐마루치킨 스포츠크루는 지역 스포츠팀과 협력해 일상 속 건강한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4기에는 총 25명이 참여해 축구 종목 중심의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기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