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온아이티, 친환경 무라벨 생수에 적용가능한 잉크젯 기술 출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4 10:00:43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하이온아이티는 최근 친환경 무라벨 생수에 적용 가능한 고해상도 잉크젯 마킹 기술을 출시하며, 식품 산업의 디지털화와 환경 보호를 동시에 강화하는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하이온아이티에 따르면 이 기술은 고해상도 잉크젯 마킹기를 활용하여 다양한 재질에 QR코드, 바코드, 텍스트 등을 정확하고 명확하게 마킹할 수 있다.

최근 ESG 경영이 중요한 사회적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생수 업체들은 무라벨 제품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무라벨 생수는 라벨을 사용하지 않아 플라스틱 폐기물 발생을 줄이고, 재활용 과정을 간편하게 만든다.

하이온아이티의 고해상도 잉크젯 마킹 기술은 이러한 무라벨 생수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친환경 잉크를 사용하여 마킹을 수행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하이온아이티의 고해상도 잉크젯 마킹 기술은 고속에서도 300DPI 이상의 해상도로 선명한 마킹이 가능하며, 12mm~70mm 범위의 문자 크기를 지원한다. 이 기술은 오일베이스 잉크나 알콜베이스 잉크를 사용하여 다양한 재질에 적용할 수 있다.

하이온아이티에 따르면 특히, MEK Free 잉크를 사용해 식품 안전성을 보장하며, 물 베이스, 에탄올 베이스 잉크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제조 라인에 맞춘 맞춤형 마킹이 가능하다.

아울러 고해상도 잉크젯 마킹기술은 다양한 재질에 적용 가능하며, 비닐 파우치, 종이 포장재 등에 유통기한, 로트번호, QR코드를 자동으로 마킹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품질 관리를 강화한다. 자동 급지기와 연동하여 생산 라인에 효율적으로 통합될 수 있다.

또한, GS1 global의 국제표준에 맞춘 바코드 QR코드 등 다양한 코드 마킹이 가능해 소비자에게 제품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이번 출시로 하이온아이티는 식품 산업의 디지털화와 환경 보호를 동시에 강화하는 선구적인 역할을 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전망이라고 기대했다. 특히, 푸드QR의 도입은 소비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은 제품 추적 및 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하이온아이티의 솔루션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식품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온아이티 관계자는 "당사의 고해상도 잉크젯 마킹 기술은 친환경 무라벨 생수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식품 산업의 디지털화와 환경 보호를 동시에 강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이 기술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며, 특히 식품 제조업계에서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디지털대 반려동물학과, 신설 교과목 개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반려동물학과가 2026학년도 1학기부터 생활문화학부 반려동물행정전공에서 복지학부 반려동물학과로 새롭게 개편되면서 반려동물 관련 분야의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한다고 18일 밝혔다.서울디지털대는 반려동물학과는 Department of Companion Animal Science and Welfare이라는 영문

2

제주 카카오 본사 폭발물 설치 신고…경찰 수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제주 카카오 본사에 폭발물 설치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부대 등이 수색에 나섰다. 18일 제주도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1분 제주시 영평동에 있는 카카오 본사에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에 따라 경찰과 군부대 폭발물 처리반이 현장에 출동 폭발물을 수색 중이다. 폭발물 설치 신고로 인해 카카오 본사에 근

3

보람바이오, 탄산음료 ‘구기자 소다’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지역 고유의 자원과 이야기를 담은 ‘로코노미’ 상품이 소비 시장의 하나의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다.로코노미는 ‘로컬(Local)’과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 특산물과 문화적 요소를 상품과 서비스에 담아 소비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이런 흐름 속에서 보람그룹의 그린바이오 기업 보람바이오도 지자체 협력형 신제품 출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