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라인페이와 제휴…대만 QR결제 서비스 오픈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16 15:23:46
  • -
  • +
  • 인쇄
50만여개 현지 라인페이 가맹점서 신한카드 앱 결제 가능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신한카드는 글로벌 페이먼트 사업자 라인페이와 제휴를 통해 50만개이상 대만 라인페이 가맹점에서 신한카드 앱으로 결제하는 QR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카드 고객은 앞으로 대만 현지 라인페이 가맹점에서 신한카드 앱으로 라인페이의 QR을 이용해 신용카드·체크카드 결제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지난 15일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열린 제휴 협약식을 마친 뒤 (왼쪽부터) 유태현 신한카드 플랫폼Biz그룹장과 정웅주 라인페이 대만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라인페이 대만’은 대만 국민의 절반 가량이 쓰는 현지 1위의 간편결제 서비스다. 대만에서는 신용카드 가맹점이 아닌 노점이나 해외카드를 이용할 수 없는 편의점을 포함해 카드 결제를 받지 않는 점포에서도 라인페이 결제가 널리 이용되고 있다.

신한카드 앱에서는 Mastercard·VISA·UPI 카드의 해외 NFC 결제서비스는 물론 삼성페이를 통한 NFC 결제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한 라인페이 QR결제 서비스는 대만 현지를 찾는 여행객들이 현금 거래를 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신한카드 앱에서는 라인페이 가맹점 ‘맵(MAP)’을 연결해 ‘한국인 인기 맛집’과 ‘타이페이 핫플레이스’ 등 라인페이 거래 매장을 손쉽게 검색하고 관련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한카드와 라인페이 대만 양사는 이번 QR결제 서비스 오픈 이외에도 앞으로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를 확대·강화하는데 대한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프레미아, AI 제작 기내 음악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프레미아가 오는 10월부터 인공지능(AI) 기술로 제작한 기내 음악을 전 노선에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단순한 배경음악 교체가 아니라 AI 기술을 활용해 목적지와 시즌의 분위기를 반영한 맞춤형 창작 음악을 제공할 방침이다. 해당 음원은 AI 음악 생성 기술을 보유한 국내 음악테크 기업 ‘포자랩스’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2

보령, 사노피 ‘탁소텔’ 글로벌 사업권 인수…2,878억 규모 계약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보령(대표 김정균)이 글로벌 제약사 사노피로부터 유방암 치료제 ‘탁소텔(성분명 도세탁셀)’의 글로벌 사업권을 인수하며 항암제 사업 글로벌 확장의 발판을 마련했다.보령은 30일 사노피와 탁소텔의 국내외 판권, 유통권, 허가권, 생산권, 상표권을 포함한 글로벌 비즈니스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규모는 최대 1억7,500만

3

오뚜기,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기간 젠지 공식 후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와 함께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 기간 동안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오는 10월 14일부터 11월 9일까지 월드 챔피언십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이어지며, 세계 최대 규모의 이스포츠 대회 현장에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