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로 강남구청서 감사장 받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25 15:23:4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넥슨은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청으로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인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해 지역사회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장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 (왼쪽부터) 이정헌 넥슨 대표, 조성명 강남구청장 [사진=넥슨]


지난해 업무협약을 맺은 넥슨과 강남구는 디지털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설립된 '강남미래교육센터'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구현했다.

이와 함께 강남구 관내 5개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환경 문제를 주제로 메타버스 월드를 제작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해 10월부터 2달간 시범 운영하기도 했다.

양측은 올해 메타버스 교육 프로그램의 사업 범위를 관내에 있는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대상으로 확대 진행 중이고, 교육용 콘텐츠 개발에도 협업하고 있다.

추가로 메이플스토리 월드 메타버스 존을 신설해 4차 산업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보드게임형 교구를 연계한 사후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하기로 했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앞으로도 넥슨이 보유한 콘텐츠와 기술을 바탕으로 게임과 교육을 접목해 미래세대 교육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K이노엔 ‘케이캡’, 세계 4위 인도 위식도역류질환 시장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K이노엔(HK inno.N)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이 세계 인구 1위 국가 인도에 공식 출시됐다. 현지 영업과 마케팅은 글로벌 제약사 닥터레디(Dr. Reddy’s Laboratories)가 맡는다.케이캡은 인도에서 ‘PCAB(피캡) 50mg’이라는 제품명으로 지난 5월 미란성 및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

2

"서울대표도서관 원안 추진" 주민 요구 확산…동대문구 최대 현안으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서울대표도서관 건립 문제가 동대문구 지역사회 중요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14일 오후, 민선 8기 동대문구청장 선거에 출마했던 최동민 전 청와대 행정관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전농동 691-3번지’ 서울대표도서관 예정 부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에 원안 추진을 강력히 촉구했다. 주민들로 구성된 ‘서울대표도서관 정상건립

3

한국·필리핀 합작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주연배우인 YGIG 매그의 ‘섬집아기’ 릴스 1000만 뷰 돌파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과 필리핀의 합작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일부 장면이 담긴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이 공개된 지 단 3일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영상 속에서는 여주인공인 필리핀 걸그룹 YGIG의 매그가 기타를 치며 한국 전통 자장가 '섬집아기'를 감미롭게 부르는 장면이 담겼다. 해당 영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