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BK M&A센터’ 오픈…중소기업 M&A 중개·주선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08 15:24:50
  • -
  • +
  • 인쇄
비대면 거래방식 도입 중소기업 M&A시장 활성화 기대 모아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M&A를 중개·주선하는 채널로 ‘IBK M&A센터’를 전격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IBK M&A센터는 매도·매수를 희망하는 기업에서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직접 중개·주선을 신청한 뒤 본부 전담직원의 사업장 방문 등 진행 상황을 확인하는 비대면 M&A 채널이다.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 M&A를 중개·주선하는 채널로 ‘IBK M&A센터’를 전격 오픈했다. [사진=IBK기업은행]

 

이 채널은 IBK기업은행과 거래 여부와 기업 규모와 상관없이 범용 공동인증서 보유 법인·개인사업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8개 정보만 입력하면 되는데 IBK기업은행으로부터 신속하고 간편하게 M&A 중개·주선을 받을 수 있다.

특히 IBK기업은행은 IBK M&A센터를 통해 ▲후계자 부재 기업 ▲신사업 진출 기업 ▲시장 지배력 확대 기업 등 잠재적 회사 풀(Pool)을 확보해 적극적으로 M&A를 중개‧주선할 계획이다.

아울러 고객이 업종·소재지·희망금액 등 M&A 희망조건을 택하면 은행에서 관리하는 매도·매수기업 가운데 적합한 기업정보를 제공하는 ‘기업 Pool 간편 조회’ 기능도 조만간 선보인다.

IBK기업은행은 또 M&A를 희망하는 기업 대상으로 거래절차 전반에 걸친 컨설팅과 함께 폐업이나 일자리 소멸·기술승계 단절을 예방해 중소기업 경영의 영속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간편한 중개·주선 신청만으로 중소기업의 M&A시장 참여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민간 운영 플랫폼과 차별화돼있다”며 “기업 M&A를 바라는 중소기업에 중개·주선 서비스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 M&A시장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미래 육성사업 2030년 매출 비중 25% 이상 목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미래 육성사업의 매출 비중을 2030년 25% 이상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최근 사업장 현장경영에서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미래 육성사업이 빠른 속도로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미래 신사업 비중을 2030년 전체 회사 매출의 25% 이상으로 키우는 것을

2

SKT,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1330억원 규모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재정 부담 완화를 위해 1330억원 규모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SK스토아 등 ICT 패밀리와 함께 매년 설·추석 명절 전 대금 조기 지급을 시행해왔다. 올 추석에도 전국 1430여개 협력사와 250여개 유통망에 약 1330억원을 연휴 시작 전에

3

한화손해보험, 새 브랜드 모델에 배우 고윤정 발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새 브랜드 전속모델로 배우 고윤정을 선정하고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 활동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새 전속 모델로 발탁된 배우 고윤정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무빙’, ‘환혼: 빛과 그림자’ ‘헌트’, 그리고 공개를 앞둔 ‘이 사랑 통역 되나요?​’까지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