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폭우 피해 고객 특별지원…사고보험금 접수 편의 제공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17 15:26:57
  • -
  • +
  • 인쇄
배우자·직계존비속 피해에도 보험료 납입·대출상환 유예 등 지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한화생명은 최근 발생한 집중폭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특별지원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폭우 피해를 당한 한화생명 보험고객은 6개월간 보험료 납입과 보험계약 대출이자 상환 유예를 지원받게 된다. 또 융자 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6개월간 대출 원금과 이자 상환을 유예받을 수 있다. 배우자나 직계 존비속이 피해를 입었더라도 같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화생명이 최근 발생한 집중폭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특별지원에 나선다. 한화생명 본사 사옥인 여의도 63빌딩 전경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의 일상회복을 위해 사고보험금 접수에 따른 편의 조치도 시행한다. 폭우로 입원·통원 치료를 받을 경우 사고일부터 6개월간 청구금액과 상관없이 모바일과 홈페이지·팩스·스마트플래너 등 비대면 채널로 사고보험금 청구 접수를 받는다.

한화생명은 폭우 피해 고객의 보험금 청구가 접수될 경우 최대한 신속하게 지급할 방침이다. 보험료 납입·대출상환 유예를 받으려면 가까운 한화생명 고객센터와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지역단을 찾아 자필로 특별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다만 시장·군수·구청장 등 지자체에서 발급한 재해피해확인서와 신분증, 피해자가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인 경우 가족관계확인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신청 및 접수기간은 오는 8월31일까지다.

한편 한화생명은 산불이나 태풍, 지진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발생시 피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보험료 납입과 대출 원리금 상환을 유예해주는 등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크리스마스·연말연시 대비 네트워크 집중 관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기간 중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한 네트워크 집중관리 체제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KT는 성탄절 관련해 인파가 몰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이나 대형 공연장, 백화점, 번화가 등과 연말 타종식, 새해 해맞이 장소인 행사 현장, 해변·봉우리 등을 별도 관리 지역으로 지정한다. 해당 장소들은 내년 1월

2

LG이노텍, CES 2026서 '차세대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계기판 뒤에 탑재돼 운전자를 모니터링하는 ‘차세대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모듈(Under Display Camera Module, 이하 차세대 UDC)’을 개발하고, 이를 CES 2026서 최초로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이하 UDC)는 차량 내부의 카메라, 소프트웨어(S/W)를 통합해 운전자를

3

LG CNS, 클라인과 '에이전틱AI 기반 솔루션' 공동개발협약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 CNS는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 본사에서 클라인과 ‘차세대 에이전틱AI 기반 솔루션 공동개발협약(JDA)’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현신균 LG CNS CEO(사장)과 클라인 사우드 리즈완(Saoud Rizwan) CEO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LG CNS의 자체 인공지능(AI)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