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 문화·예술·스포츠 체험 강화...신개념 콘텐츠 3종 도입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7 17:00:35
  • -
  • +
  • 인쇄
새로운 직업 체험, 스포츠·디지털·K-POP을 만나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이사장 이병균)에서 새로운 직업 체험 콘텐츠 3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새로 공개한 체험실은 클라이밍 아레나(클라이밍 선수) ▲디지털 아트 스튜디오(디지털 아티스트) 케이팝 스테이지(가수·안무가)로 스포츠, 디지털 예술, 음악·퍼포먼스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신규 체험실 ‘클라이밍 아레나’에서는 스포츠 클라이밍 선수가 되어 도전과 성취의 가치를 배울 수 있다. ‘삼지점’ 등 기본적인 자세를 익히고 직접 등반해 보면서 클라이밍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단순한 신체 활동을 넘어 도전과 집중력을 키우고 신체적·정신적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아트 체험실’에서는 디지털 아티스트가 되어 예술 감각을 뽐내 볼 수 있다. 체험자는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해 조각, 회화, 설치미술 등 다양한 미술 행위를 하는 예술가의 직업을 이해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입체적인 창작물이 생성되는 과정을 체험한다. 이를 통해 4차 산업기술 발전 시대에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예술 창작의 중요성을 배운다.

전 세계로 확산된 케이팝(K-POP) 인기에 발맞춰 기획된 체험실 ‘K-POP 스테이지’에서는 인기 직업으로 떠오른 아이돌 가수와 안무가가 되어볼 수 있다. 체험자는 아이돌 가수로 데뷔하는 과정에서 노래와 안무 연습을 거쳐 무대에 서 볼 수 있다. 

 

실제 아이돌들이 무대를 준비하는 것처럼 팀워크와 협동심의 중요성을 체험한다. 춤과 노래를 따라 하는 것을 넘어, 가수가 되는데 필요한 노력과 열정을 이해하고 무대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병균 한국잡월드 이사장은 “한국잡월드는 어린이들에게 문화·예술적으로 다채로운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꾸준히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한국잡월드를 통해 미래 세대들이 자기만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꿈을 넓혀 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규 체험실 위치 및 예약은 한국잡월드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마왕족발, ‘2025 우수가맹점’ 시상… 운영 표준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바베큐 족발 전문 브랜드 마왕족발이 분당 본사에서 ‘2025 우수 가맹점 시상식’을 열고, 한 해 동안 뛰어난 운영 품질을 보여준 가맹점 3곳을 선정·시상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부터 이어져 온 우수 가맹점 시상 제도의 일환으로, 현장 운영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문화를 정착시키기

2

지씨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핵심 원천기술 2건 특허 출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씨셀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위한 핵심 원천기술 2건에 대해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고 23일 밝혔다. 고형암 치료 한계를 극복할 기술과 유전자 전달 효율·안전성을 높인 플랫폼 기술을 동시에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고형암 종양미세환경(TME)의 면역 억제 신호를 활성 신호로 전환하는 신규 키메라

3

고의사고 꼼짝마…금감원, 내비 음성경고 전국 100곳으로 늘린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금융감독원이 자동차 고의사고 예방을 위해 내비게이션 음성안내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기존 35곳에서 100곳으로 늘리고, 적용 내비게이션도 티맵(TMAP)·카카오내비에서 네이버지도까지 확대한다. 시행 시기는 2026년 4월이다.금감원은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자동차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위험 구간 진입 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