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 문화·예술·스포츠 체험 강화...신개념 콘텐츠 3종 도입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7 17:00:35
  • -
  • +
  • 인쇄
새로운 직업 체험, 스포츠·디지털·K-POP을 만나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이사장 이병균)에서 새로운 직업 체험 콘텐츠 3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새로 공개한 체험실은 클라이밍 아레나(클라이밍 선수) ▲디지털 아트 스튜디오(디지털 아티스트) 케이팝 스테이지(가수·안무가)로 스포츠, 디지털 예술, 음악·퍼포먼스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신규 체험실 ‘클라이밍 아레나’에서는 스포츠 클라이밍 선수가 되어 도전과 성취의 가치를 배울 수 있다. ‘삼지점’ 등 기본적인 자세를 익히고 직접 등반해 보면서 클라이밍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단순한 신체 활동을 넘어 도전과 집중력을 키우고 신체적·정신적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아트 체험실’에서는 디지털 아티스트가 되어 예술 감각을 뽐내 볼 수 있다. 체험자는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해 조각, 회화, 설치미술 등 다양한 미술 행위를 하는 예술가의 직업을 이해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입체적인 창작물이 생성되는 과정을 체험한다. 이를 통해 4차 산업기술 발전 시대에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예술 창작의 중요성을 배운다.

전 세계로 확산된 케이팝(K-POP) 인기에 발맞춰 기획된 체험실 ‘K-POP 스테이지’에서는 인기 직업으로 떠오른 아이돌 가수와 안무가가 되어볼 수 있다. 체험자는 아이돌 가수로 데뷔하는 과정에서 노래와 안무 연습을 거쳐 무대에 서 볼 수 있다. 

 

실제 아이돌들이 무대를 준비하는 것처럼 팀워크와 협동심의 중요성을 체험한다. 춤과 노래를 따라 하는 것을 넘어, 가수가 되는데 필요한 노력과 열정을 이해하고 무대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병균 한국잡월드 이사장은 “한국잡월드는 어린이들에게 문화·예술적으로 다채로운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꾸준히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한국잡월드를 통해 미래 세대들이 자기만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꿈을 넓혀 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규 체험실 위치 및 예약은 한국잡월드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온스타일, 14일 ‘더 김창옥 라이브’에서 데스커 앵콜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은 14일 오전 9시 15분 대국민 쇼핑 솔루션 프로그램 ‘더 김창옥 라이브’를 통해 데스커 앵콜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학기를 앞두고 책상과 의자 등 학습 가구 준비를 마치지 못한 고객을 겨냥한 특별 편성이다. 이번 방송에는 소통 전문가 김창옥과 20명의 학부모 방청객이 스튜디오에 참여한다. 앞선 방송에서 호응을

2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서 ‘항공기 탑승구 정보’ 실시간 제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대표 조중석)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처음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항공기 탑승구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이스타항공은 13일 홈페이지 ‘실시간 출도착’ 페이지를 통해 국내외 전 공항에서 출발하는 자사 항공편의 탑승구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탑승구 번호는 항공편 출발 최

3

오븐마루치킨, 브랜드 스포츠 프로그램 ‘마루크루 4기’ 전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오븐마루치킨은 브랜드 스포츠 프로그램 ‘마루크루 4기’를 운영하며, 건강한 스포츠 활동과 건강한 먹거리를 기반으로 지역 상생 활동을 이어간다고 13일 밝혔다. 오븐마루치킨 스포츠크루는 지역 스포츠팀과 협력해 일상 속 건강한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4기에는 총 25명이 참여해 축구 종목 중심의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기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