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나일, ‘위믹스 챔피언십 2023’ 티켓 NFT 판매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8 15:30:1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위믹스3.0 기반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이 ‘위믹스 챔피언십 2023’ 티켓 NFT 판매를 18일 낮 12시 마켓플레이스에서 시작했다.

 

▲ 이미지=위메이드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골프 대회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은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부산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린다. 위믹스 포인트 랭킹 상위 20명을 포함한 KLPGA(한국프로여자골프) 최정예 선수 24명이 참가해 올 시즌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번 대회는 운영 전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나일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리얼 월드 이벤트 NFT가 활용된다. 리얼 월드 이벤트 NFT는 ▲입장권, 바우처가 포함된 ‘티켓 NFT’와 ▲대회 우승자에게 수여하는 ‘상금 NFT’다.

 

티켓 NFT는 기념품, 음식 교환권, VIP 전용 시설 이용 등 등급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이나믹 NFT로 구현했다. ‘그라운드’, ‘나일 스위트’ 두 가지 등급으로 구분된다. ‘위믹스 월렛’ 또는 ‘우나 월렛’을 사용해 위믹스 달러로 NFT를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탈중앙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파피루스’에서 티켓 NFT를 인증하면 위믹스 챔피언십 2023 전용 채널에 참여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기반 새로운 스포츠 경험을 다양한 종목으로 지속 확대해, 선수와 팬 모두가 함께 즐기는 참여형 문화를 조성하고 활성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